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후쿠오카여행,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일본 여행지!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엔화도 저렴하고, 또 항공편이나 관광 환경이 좋아져서 많은 분들이 일본 여행을 선택한다고 해요. 하지만 오사카, 도쿄는 너무 진부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해외여행 기분을 즐기고 싶을 때,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후쿠오카는 어떤 도시일까? 



 

일본 큐슈의 북단에 위치하고 있는 ‘후쿠오카’는 일년 내내 그리 덥지도, 춥지도 않은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한국과 가깝기도 하고, 또 날씨가 온화한 편이기 때문에 어느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죠. 


특히 아시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기도 했고, 하카타만을 품고 있는 멋진 자연환경과 다양한 쇼핑 공간, 주변 관광지들이 후쿠오카를 대표하고 있답니다. 후쿠오카는 ‘온천’을 빼놓고 설명할 수 없는 관광지인데요. 따뜻한 온천에 들어가서 피로를 풀 수 있다는 점이 후쿠오카의 매력을 더한답니다. 2박 3일 정도의 짧은 일정으로도 그 매력을 충분히 느끼고 올 수 있는 관광지, 후쿠오카는 어떻게 가는 게 좋을까요?




저가항공권 이용해 후쿠오카 가기 



 

인천 국제공항에서는 다양한 항공 노선이 준비되어 있어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JAL항공, 싱가포르 항공 등에서 인천-후쿠오카 노선이 매일 취항되며, 대략 2시간 내외로 금방 다녀올 수 있답니다. 또한 부산항 국제 여객 터미널에서 후쿠오카까지 매일 페리로 운항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후쿠오카 항공권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저가항공권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Skyscanner’인데요. 


 


( 이미지 출처 : skyscanner 홈페이지 )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출발/도착지 및 출발/도착 날짜를 입력하고 ‘항공권 검색’을 누르시면 해당 날짜에 구입 가능한 항공권을 가격 순으로 안내해주기 때문에, 저가항공권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도착해서는 ‘니시테츠 원데이 패스’라는 고속버스, 시내버스, 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만능 패스를 구입하시는 것이 편하며 대략 2만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답니다. 하루 종일 원하는 만큼 이용할 수 있기에, 여행객이라면 꼭 참고해야겠죠? 후쿠오카 국제선 1층 도착 출구 앞 안내소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시 꼭 먹어야 할 먹거리 




일본의 3대 라멘 도시 중 하나인 후쿠오카! 그 중에서도 돼지 뼈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의 ‘돈코츠 라멘’은 절대 빼놓아선 안 될 먹거리입니다. 후쿠오카 복합 쇼핑공간인 ‘캐널 시티’ 안에는 라멘 스타디움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전국에서 유명한 8대 라멘집이 모여 있기에 취향대로 골라 드시면 됩니다. 


또한 길거리 ‘야타이’, 즉 포장마차에서 다양한 꼬치구이와 야키소바, 오뎅 등의 먹거리와 진한 일본 맥주로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곱창전골인 ‘모츠나베’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후쿠오카여행의 명물이죠! 가다랑어와 다시다로 낸 진한 국물에 된장, 간장 양념을 더하고 곱창과 부추, 양배추, 마늘, 고추를 더해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다 먹고 나서는 면까지 추가해주는 센스! 잊지 마세요. 3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모츠나베 라쿠텐치 텐진 본점이 인기 있는 곳이랍니다. 




후쿠오카 관광지 추천 



 

1) 캐널시티 하카타 


인공 운하가 흐르는 캐널시티 하카타는 대형 복합 쇼핑시설로서 고(故) 백남준 선생님의 비디오아트가 전시되어 있어요. 또한 170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어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고, 카페나 뮤지컬 공연, 영화관, 다양한 스파 브랜드 매장 등이 있기에 이곳 한곳에서만 쇼핑해도 여행 전 작성했던 ‘구매할 것 리스트’를 모두 살 수 있다고 합니다! 



2) 니시공원 

 



일본은 벌써 벚꽃 철이라고 하죠. 후쿠오카 니시공원은 무려 100년이 넘은 벚나무들로 둘러싸인 공원인데요. 밤에도 로맨틱한 밤 벚꽃 구경이 가능한 곳이에요! 간단한 먹거리를 사들고 산책과 피크닉을 즐겨보면 참 좋겠죠? 



3) 벳부 유황온천, 지옥온천 



 

후쿠오카여행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온천! 추운 날씨에 따뜻한 온천 여행을 즐기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겠죠? 특히 유황온천이나 지옥온천은 천연 입욕제 성분이 가득하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고, 근육통이나 신경통에도 좋다고 해요. 하루쯤은 꼭 온천이 있는 료칸에서 묵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렇게 가깝고도 친숙하지만 색다른 여행지! 후쿠오카여행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올 겨울, 꼭 한군데 여행을 떠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후쿠오카는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