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시원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전국 곳곳의 계곡 추천



안녕하세요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올여름 물놀이! 시원한 계곡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국 곳곳에는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는데요. 각 지역의 유명한 계곡들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계곡 추천 - 백운, 송추, 명지, 가평용추 계곡



(용추 계곡)

< 출처 : Flickr >


경기도 포천 백운계곡

위치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산76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로 연못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절경을 펼쳐냅니다. 백운계곡과 광덕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 경관이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백운계곡에 들른다면 광암정, 학소대, 금병암, 옥류대, 취선대, 금광폭포 등의 관광명소도 함께 들러 여름휴가를 즐겨 보세요.

 

경기도 양주 송추계곡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송추계곡은 낚시터, 수영장, 놀이시설 등 다른 계곡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편의 시설이 늘어선 계곡으로, 가족 단위 여행객, 연인과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가평 용추 계곡

위치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1급수의 물이 흐르는 자연 그대로의 계곡이 흐르는 가평 용추계곡! 시원하고 맑은 물을 원한다면 추천합니다.

 

경기도 가평 명지 계곡

위치 : 경기도 가평군 북면 도대리

서울근교에 있는 계곡으로, 명지폭포가 유명합니다. 명지계곡은 수심 깊이가 다양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데요. 특히 명지계곡은 텐트촌, 평상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부담 없이 여행을 떠나기 좋습니다.

 



강원도 계곡 흥정, 무릉, 소금강 계곡



(무릉 계곡)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강원도 흥정계곡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에서 용평면 백옥포리에 걸쳐 흐르는 계곡.

풍부한 수량과 맑고 투명한 계곡물을 자랑하는 강원도 흥정계곡입니다. 계곡을 따라 물푸레나무, 싸리나무, 단풍나무 등 숲이 조성되어 있어 시원한 자연의 풍광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원도 무릉계곡

위치 :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38 (삼화동)

무릉계곡은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수 백 명이 앉을만한 무릉 반석을 둔 무릉계곡에는 삼화사, 학소대, 옥류동, 선녀탕에서부터 쌍폭, 용추폭포 등 절경을 자랑하는 자연들로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강원도 소금강계곡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오대산 국립공원의 동쪽 지구

소금강 계곡은 작은 금강산을 보는 듯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울창한 숲과 기암이 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강원도 소금강계곡에는 무릉계곡, 십자소, 명경대, 식당암, 구룡폭포, 군자폭포, 만물상 등이 유명합니다. 금강 산성과 명승지 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충청도 계곡 - 송계, 쌍곡계곡



충청도 송계계곡

위치 :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충주시 수안보면 미륵리

송계계곡은 월악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계곡으로 제천의 대표적인 계곡 관광지인데요. 울창한 수림과 깊은 계곡이 숨 쉬는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천연기념물인 망개나무, 덕주사, 미륵리사지 등 관광명소가 있어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충청도 쌍곡계곡

위치 :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쌍곡로 242 칠성면 일대

괴산 8경 중 하나인 쌍곡계곡은 천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전하고 있으며 기암절벽, 노송, 울창한 숲이 계곡의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합니다. 수많은 전설이 함께 흐르는 쌍곡계곡에 들러 여름휴가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라도 계곡 뱀사골, 피아골 계곡



(피아골 계곡)

< 출처 : Pixabay >



전라도 뱀사골 계곡

위치 :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반선마을

지리산 북쪽 기슭에 위치한 뱀사골계곡은 웅장한 물줄기를 자랑하는 계곡으로 풍부한 수량과 울창한 수림 덕분에 대한민국 대표 여름 피서지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명승지인 선인대, 석실, 요룡대, 탁용소 등도 있으니 계곡과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겠습니다.

 

지리산 피아골 계곡

위치 :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내동리

노고단과 반야봉 사이에 자리 잡은 계곡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인 계곡입니다. 우거진 녹음과 집채만 한 바위들, 가파르지 않은 계곡 길 등 여름 피서지로 물놀이를 하기에 적합한 지역입니다. 연곡사에서 직전마을, 피아골 산장까지 여름철에 물놀이 하기 좋은 지역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경상도 계곡 얼음골, 옥계 계곡



(얼음골)

< 출처 : Wikimedia Commons >


얼음골

위치 :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산 95

이름부터 시원한 얼음골 계곡은 한여름에 얼음이 얼지만, 겨울에는 뜨거운 기운이 뿜어 나오는 신비한 기운을 가진 계곡입니다. 자연 냉장고 얼음골에서 여름 피서를 즐겨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입니다.

 

옥계계곡

위치 : 경상북도 영덕군 달산면 옥계리 팔각산로 662

접근성이 좋은 옥계계곡은 청송군 부동면과 영덕군 달산면을 잇는 69번 지방도 바로 주변에 있습니다. 옥계계곡은 지명에 '옥'자가 들어간 곳답게 기암절벽, 바위굴, 청정수와 잘 어울린 자갈밭 등 주변 풍경이 여행객의 시선을 묶어두는 피서지인데요. 텐트촌에서 계곡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은 지역입니다.

 



전국 곳곳 분포된 계곡 추천지역, 시원한 물 폭포와 웅장한 수풀림, 기암괴석까지! 볼거리 풍부한 맑은 계곡으로 올여름 휴가를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