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20대 청춘기차여행! 2017년부터 변경된 내일로 혜택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20대라면 누릴 수 있는 특권! 전국 방방 곳곳을 누릴 수 있는 20대 청춘기차여행! 내일로 인데요. 매 년 방학이 되면 학생들을 설레게 하는 내일로! 2017년부터는 내일로 혜택이 변경되었다고 하는데요. 20대 청춘들의 낭만기차여행, 내일로 여행. 내일로 이용방법과 내일로 나이 등 내일로 티켓에 대해 소개할게요!



 

내일로 티켓 이용방법!

 



출처 : 내일로 홈페이지 >

 

내일로 티켓이란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에서 매 년 여름, 겨울 두 차례 판매하는 티켓입니다. 티켓을 구입하면 만 29세 이하 내국인이 지정된 기간 동안 기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티켓의 이용기간은 5, 7일로 나뉘어 판매되며 내일로 티켓 발매기간은 529일부터 831일까지, 내일로 티켓 이용기간은 61일부터 96일까지입니다. 내일로 티켓 가격은 5일권 6만원, 7일권 7만원에 판매되며 프리미엄 내일로는 5일권 11만원, 7일원 12만원에 판매 됩니다. 프리미엄 내일로 패스는 월요일에서 목요일에 KTX 이용 시 좌석을 지정하여 승차가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내일로 나이는 만 29세 이하 내국인으로 제한되고, 내일로 패스 유효기간 중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을 이용해 여행하면 됩니다. 내일로 티켓 구매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역창구, 코레일톡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내일로 티켓 구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일로 홈페이지 http://www.rail-ro.com 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2017 내일로 변경된 사항




출처 위키미디어 >


특히 올 해 내일로는 나이 제한이 변경되었는데요. 기존 내일로 티켓 나이 제한은 만 25세 이하였지만 올 해는 내일로 티켓 구매 가능 연령을 만 29세로 확대 변경하였습니다. 2017 내일로는 프리미엄 내일로 티켓도 판매하는데요. 프리미엄 내일로 티켓을 구매하면 이 전과는 달리 KTX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일로 티켓 사용 기간 중 편도 2회로 KTX를 이용할 수 있어요. KTX 이용 시 좌석을 지정할 수 있고,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인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KTX는 출발 7일 전 역 창구에 잔여석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일로 꿀팁


 


출처 위키미디어 >


내일로 여행을 계획했다면 몇 가지 꿀팁 등도 챙겨 가시면 좋을 텐데요! 먼저 내일로 종류와 티켓 사용 시작 일자를 선택한 후에는 혜택신청 역을 잘 확인해 보세요. 혜택신청 역은 여러분이 선택한 역이 있는 해당 지역에서 숙박 혹은 관광과 관련하여 특별한 혜택을 주는 것으로, 여행 경비 부담을 덜어 줍니다. 미리 내일로 혜택 모음 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해 두시는 것도 좋겠죠! 내일로 패스가 있으면 관광열차는 50% 할인 된다는 점! 관광열차는 국내 유명 협곡이나 바다 등을 중심으로 지나는 열차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 열차인데요. 내일로 여행코스를 짤 때 참고해 보세요. 관광 열차 중 대표적으로 추천하는 내일로 여행 코스로는 충청북도와 강원도, 경상북도를 지나는 O-train(중부내륙 관광열차), S-train(남도해양 열차), 강원도 정선을 따라 가는 A-train(정선아리랑 열차), 백두대간 협곡 트레인을 지나는 V-train(백두대간협곡 열차), 용산에서 군산까지 서해의 풍경을 즐기는 G-train(서해금빛 열차), DMZ의 경치를 감상하는 DMZ-train(평화 열차)이 있습니다.

 

올 여름 내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내일로 이용 혜택과 나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즐거운 낭만 기차 여행을 즐기기를 바랍니다. 특히 내일로 패스를 구입한 후 내일로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찾아볼 때는 기차역, 지역에서 제공하는 제휴 혜택을 살펴보셔서 여행 경비를 줄이고 색다르고 다양한 경험하고 돌아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