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북유럽 감성 충만한 핀란드 헬싱키 여행




안녕하세요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무더운 여름, 여름휴가 때 해외여행 계획하는 분들 많으신가요? 여행 가볼까 하는 생각만 있고, 아직 여행지를 정하지 않았다면 북유럽 감성 충만한 핀란드 헬싱키는 어떤가요? 인천에서 핀란드 헬싱키까지 비행시간은 직항으로 약 9시간 35분 정도. 한국에서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도달하는 북서유럽 국가인데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항구 도시, 핀란드 헬싱키를 소개합니다!

 



핀란드 헬싱키 특징과 여름 날씨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북쪽에는 노르웨이, 서쪽에는 스웨덴, 동쪽에는 러시아를 접하고 있는 핀란드 헬싱키는 핀란드만에 돌출한 작은 곶과 그 주변 지역입니다. 핀란드 최대 수입항, 수출항으로 겨울에도 쇄빙선을 가동해 항로를 유지하는 무역 요충지이기도 해요. 삼면이 바다에 둘러싸인 핀란드의 수도인 헬싱키는 현대 유럽 느낌과 자연, 콘서트와 오페라, 헬싱키 페스티벌, 여름 콘서트 등 개성 있는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백야 현상이 나타나 밤중에도 밝은 날이 지속되는 헬싱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7, 핀란드 헬싱키 여름 날씨는 평균 강수량이 68.8mm, 평균 강수일수는 9,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 11.8,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1.8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10로 온화한 여름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7 - 8월의 헬싱키는 낮 최고기온 22도 안팎으로 한국의 봄가을과 비슷해 여행하기에 좋지만, 비가 오는 날은 꽤 쌀쌀하다는 점을 유의해 겉옷을 챙겨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핀란드 헬싱키 주요 관광지




< 출처 : Wikimedia Commons >


핀란드 헬싱키는 다채로운 건축물과 랜드마크가 시내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주요 관광지로는 헬싱키 대성당, 중앙역, 수오멘린나, 에스플라나디 공원, 올드 마켓 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헬싱키 대성당은 러시아 건축가 엥겔이 설계한 건축물로, 시내 어디에 서 있더라도 보이는 헬싱키 중심가의 상징인데요. 신고전주의 양식 돔형 지붕, 흰색과 녹색으로 채색한 외관이 돋보이는 헬싱키 대성당은 많은 관광객이 붐비는 지역입니다. 49m 시계탑과 거인 조각상이 상징물인 중앙역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핀란드 헬싱키의 주요 관광지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된 대규모 요새 수오멘린나와 재래시장인 올드 마켓 홀도 놓치지 말고 구경해 보세요. 특히 올드 마켓 홀은 지역 최대 규모 재래시장인데요. 핀란드 헬싱키 맛집을 찾고 있다면, 이곳에 들러보세요. 연어, 순록 고기 등 대표적인 핀란드 음식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저렴해 부담 없이 즐기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핀란드 헬싱키 여행 팁




< 출처 : Wikimedia Commons >


헬싱키는 매우 작은 도시로, 핀란드 헬싱키 주요 관광지는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핀란드 헬싱키에서는 버스, 트램, 지하철, 관광용 페리를 이용할 수 있는 마이 헬싱키 카드를 구입해 인근 관광지를 구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여행하기 좋은 날씨인 5월에서 8월에는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데요. 숙박예약은 적어도 일주일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숙박 요금, 운영 기간은 시즌마다 다르고 여름에만 개방하는 호스텔도 있고, 게스트 하우스시설 상태나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숙박 정보를 미리 확인하길 바랍니다.

 



고전적인 건축 양식과 북유럽 풍 젊은이들의 문화가 조화로운 관광 명소들 가득한 핀란드 헬싱키! 이색적인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여행지인데요. 7, 8월 여름 휴가지는 관광하기에도 좋은 여름 날씨인 핀란드 헬싱키 항공권을 예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