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인생샷 찍으러 핑크뮬리 보러가자! 전국 핑크뮬리 예쁜 곳


분홍색 억새가 만개해 있는 풍경이 SNS를 통해 굉장히 화제가 되고 있어요.

가을이 되면 만개하는 핑크뮬리라는 식물인데요. SNS 트렌드에 맞춰 인생샷을 남겨볼 수 있는 예쁜 핑크뮬리 군락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아름다운 핑크뮬리 속에서 인생샷남길 수 있는 곳, 어딘지 알아볼까요?

 

 


- 핑크뮬리


 


요즘 한 핑크뮬리는 가을에 군식으로 피는 억새의 한 종류인데요. 핑크뮬리의 정확한 학명은 뮬렌베르기아 속 카팔라리스 종이며 분홍쥐꼬리새, 퍼플뮬리, 헤어그라스, 걸프뮬리, 헤어리온뮬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해요. 머리카락 같다는 라틴어인 카필라리스에서 따온 만큼, 작은 핑크색 꽃들이 모여 있는 형태가 분홍 새의 머리카락 같아 보이죠?

 




10월 경이 되면 분홍색 작은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며,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고 다년생이기 때문에 키우기가 쉬워서 인기가 많아요. 관광지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배경이 되어주기 때문에 요즘은 다양한 관광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물이랍니다.

 


 

- 경주 핑크뮬리


 


경주 보문단지에서도 핑크뮬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경주 보문단지 콜로세움 앞, 그리고 대명리조트 입구 두 군데에 심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규모가 크지 않아서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주차가 편하기에 경주 나들이 떠나시는 김에 잠깐 들러서 인생샷 찍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경주 핑크뮬리를 볼 수 있는 경주 보문단지는 보문호, 각종 호텔과 콘도, 골프장, 수상시설, 고사분수 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공연을 즐기고, 체험을 해볼 수 있으므로 천년의 멋을 지닌 경주 보문단지도 구경하고, 핑크뮬리도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첨성대 근처에서도 핑크뮬리를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규모가 큰 반면에 사람이 워낙 많아서 멋진 사진을 찍기에는 조금 힘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죠?

 

 


- 대전 핑크뮬리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대의 인공 수목원인 대전 한밭수목원역시 대전 핑크뮬리 명소로 손꼽히고 있어요.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유실수원, 단풍나무원, 소나무원, 대나무원, 장미원 등과 호수, 산책로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기도 한데요!

 

핑크뮬리는 동원 장미원 근처, 그리고 들어가자마자 오른쪽 돌담 너머에 작은 규모로 피어있다고 해요. 생각보다 작은 규모에 조금은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한밭수목원은 핑크뮬리 이외에도 다양한 인생샷 포토스팟들이 있답니다.

 

웨딩촬영, 데이트스냅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 만큼 대전 핑크뮬리 구경도 하시고, 또 다양한 식물들 구경도 하며 천천히 산책하면 어느새 멋진 사진도 잔뜩 남기고 기분까지 좋아지는 데이트코스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제주 핑크뮬리


 


< 출처 : 마노르블랑 홈페이지>


제주도는 핑크뮬리 인생샷으로 SNS에서 가장 먼저 유명해진 곳 답게 다양한 핑크뮬리 명소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세계적인 건축가가 건축한 노아의 방주에 나오는 방주 모양을 형상화 해서 만든 방주교회’, 가수 장필순님의 포스터 촬영지로 유명해진 카페 키친오즈’, 큰 규모의 핑크뮬리 밭과 아름다운 찻잔들을 만나볼 수 있는 카페 마노르블랑이 유명하답니다.

 

방주교회는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회 건물 주변이 물로 채워져 있어서 교회 모양의 배가 물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어서 관광지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방주교회로 가는 길목 오른편에 핑크뮬리들이 심어져 있답니다. 멋진 교회 주변의 풍경과 핑크뮬리가 만나 한층 더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하실 수 있다고 해요.


 


< 출처 : 키진 오즈 블로그 >


제주 핑크뮬리 명소 중 가장 유명하고 멋진 곳으로 꼽히고 있는 키친 오즈’! 다른 곳들보다 더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식사나 차를 주문하지 않으면 방문하기가 어렵기는 하지만 카페 뒷문으로 나가는 순간 핑크뮬리의 아름다운 자태에 반한다고 해요.

 

카페 안에서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찻잔에 반하고, 카페 밖 핑크뮬리 풍경에 한번 더 반하는 카페 마노르블랑’. 집에는 구비해놓기 힘든 다양한 앤티크 찻잔들에 차, 커피를 마실 수 있는데요. 포토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만큼 말 그대로 제주 핑크뮬리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답니다.

 

 

 

10, 빼놓으면 아쉬울 핑크뮬리’! 연한 분홍빛 예쁜 핑크뮬리 배경으로 기억에 오래 남을 인생샷도 찍어보시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작은 여행으로 힐링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