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가을은 코스모스의 계절! 전국 코스모스 축제 일정



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가을을 맞아 가족끼리 꽃구경 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가을 꽃 하면 뭐니뭐니 해도 코스모스지요! 코스모스가 예쁘기로 유명한 곳들을 모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항상 가던 집 근처가 아닌 조금 먼 곳으로 예쁜 옷 입고, 도시락도 싸서 교외 나들이를 계획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전국의 코스모스 축제와 일정을 알려드릴게요. 가을 여행 떠날 준비, 되셨나요? :D

 


 

- 구리 코스모스 축제


 


< 출처 : 구리 코스모스 축제 공식 카페 >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 강변길을 따라 끝없이 펼쳐져있는 코스모스를 바라보며 길따라 산책도 즐기고, 시원한 강바람 그리고 코스모스를 즐기며 자전거도 탈 수 있어요. 자전거도로, 실개천, 산책로 뿐만 아니라 잔디광장도 조성되어 있어 돗자리 펴고 누워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엔 안성맞춤인 곳이랍니다.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는 매년 약 3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수도권 가을 여행지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데요. 개막식, 공연행사와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있고,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기에 맛있는 음식 그리고 아름다운 코스모스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기에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도 부담이 없다는 사실!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922일부터 9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경기 구리시 토평동에 위치한 구리시민한강공원에서 개최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방문해보세요.

 


 

- 북천 코스모스 축제, 메밀꽃 축제


 


< 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축제 홈페이지 >


메밀꽃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얼마 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도깨비에서 마음을 전달하는 꽃으로 알려져서 로맨틱함의 대명사가 되었죠.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에서 열리는 북천 코스모스 축제, 메밀꽃 축제는 코스모스 뿐만 아니라 메밀꽃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작년에는 북천 코스모스 축제에 약 70만  명 정도가 찾았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100만명을 목표로 하여 준비하는 큰 행사라고 합니다. 꽃밭을 관람하고, 뮤지컬 공연과 초청가수 공연, 하동 합창단 공연 등 볼거리와 메밀묵 만들기, 고들빼기 체험, 미꾸라지 잡기 체험, 동물농장 등의 체험행사도 준비가 되어 있다네요.

 

북천 코스모스 축제, 메밀꽃 축제는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직전17에서 열리며, 922일부터 109일까지 개최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일정이 맞으신다면 올 가을 여행지로 북천을 추천할게요.

 

 


- 장천 코스모스 축제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코스모스 축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장천 코스모스 축제가 올해도 열린다고 해요. 930일부터 109일까지 경북 구미시 장천면 상장리에 있는 코스모스축제장에서 열린답니다. 이번 축제는 한천변에 가득가득 피어 있는 코스모스들도 관람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도 만끽하는 행사로 준비가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만들기 체험, 나무판 코스모스 매직그리기 체험, 코스모스 꽃길걷기, 민속놀이, 조롱박터널,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가을에 어울리는 다양한 먹거리들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 손 잡고 함께 떠나기 좋을 듯한 장천 코스모스 축제! 장천의 다양한 농산물과 특산물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올 가을 여행지 어디로 선택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셨다면 경북 구미에서 열리는 장천 코스모스 축제를 선택해 보세요!

 

 

 

가을에는 선선한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오고, 하늘도 파랗고 날씨도 좋아서 자꾸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이른바 여행병이 걸리는 시기이죠. :) 올 가을 눈도, 입도, 그리고 마음도 즐겁게 해줄 수 있을만한 다양한 코스모스 축제 찾아보시고 지친 일상에 힐링으로 채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