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라이프 Talk] 2024년 휴일은 며칠? 프로미와 휴가 계획표 짜기!

 

매년 새해가 밝으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게 있죠. 바로 올해의 공휴일 개수인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공휴일 수가 늘었을까요? 줄었을까요? , 2024년 휴일에 맞춰 휴가 계획은 어떻게 짜면 좋을지! 프로미와 함께 올해 휴일 일정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해요.

 

작년보다 늘어난 올해 휴일

 

2024년은 윤년으로, 2월이 하루 추가돼 2 29일까지 있습니다. 윤년은 4년에 한 번씩 찾아오는 특별한 한 해이지만, 하루가 더 추가된 만큼 2024년 휴일도 짧아진 느낌인데요.
 
하지만 실질적으론 작년보다 쉬는 날이 더 많아졌다는 사실! 올해는 작년보다 공휴일 수가 이틀 더 늘어, 쉬는 날이 총 119일입니다. 이렇게 쉬는 날이 늘어난 만큼 가족과 함께 할 시간도 많아졌죠. 그래서 언제 연차를 사용해야 오래 쉴 수 있을지 열심히 계산하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머리 아픈 계산은 이제 그만! 아래에서 공휴일 일정을 확인해 주세요.

 

2024년 황금연휴 알아보기

 

지금부터 프로미와 함께 2024년 휴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아요! 1월 1일은 신정이었죠. 지나긴 했지만, 신정이 월요일에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12 30일부터 1 1일까지 연말과 신년을 함께 보낼 수 있어 행복했답니다. 모두 해피 할리데이!’ ‘해피 뉴이어!’가 되셨길 바랄게요:)
 
이번 설날은 2월 9일(금)부터 12일(월)까지,  4일을 쉴 수 있습니다. 원랜 설날이 10(), ~일요일까지만 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휴 기간에 주말 이틀이 포함돼 있어, 12일(월)을 대체 휴일로 지정했죠. 덕분에 월요병 극복할 수 있게 됐네요:D

 

 

이번 삼일절은 금요일에 자리해 있습니다목요일이나 월요일 하루만 연차를 써도 4일을 쉴 수 있죠휴일과 연차를 붙여서 여행을 다녀오실 분들 혹은 오래 쉬고 싶은 분들은 2, 3월 공휴일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4월은 본래 공휴일이 일절 없는 달이죠개인적으로 연차를 쓰지 않으면 평일에 쉴 수 있는 날이 없는데요하지만 올해는 4월 10일(수)에 국회의원 선거가 있습니다한 달 중 거의 중간에 껴 있어 피곤함을 덜어줄 것 같죠.
 
5월은 가정의 달이다 보니 쉬는 날도 다른 달보다 많습니다먼저 어린이날인 5월 5일인데요:) 올해는 어린이날이 일요일에 있어 아쉬워하는 분들 계실 것 같아요괜찮습니다공휴일이 토일요일에 겹쳐 있을 경우 비공휴일에 쉴 수 있는 대체 휴일 제도가 적용돼 6일인 월요일에 쉴 수 있는데요덕분에 3일을 연속해서 쉴 수 있죠15일(수)엔 부처님오신날이 있답니다. 5월엔 월초중간에 휴일이 있어 쉬어갈 수 있는 여유가 있겠네요:-) 4, 5월엔 연차 사용 시 공휴일을 잘 활용하여 따스한 봄을 만끽하길 바랍니다.

 

 

6월부터 8월까진 여름휴가의 달이기도 하죠가족친구와 함께 어디든 떠나고 싶은 달일 텐데요이때도 공휴일을 잘 활용하면 여름휴가를 오랫동안 만끽할 수 있답니다!
 
6월 6일 현충일은 목요일에 자리하고 있어요그래서 연차를 금요일 하루만 써도 4일을 쉴 수 있고요8월 15일 광복절도 목요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때를 활용해 짧게 여행을 갈 예정이면 금요일 하루만 써도 좋고요휴가를 길게 갈 예정이라면~월요일 혹은 수금요일 이틀만 연차를 써도 5일을 쉴 수 있답니다.
 
7월엔 아쉽게도 휴일이 없어서 6월과 8월에 있는 공휴일을 잘 활용하여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시길 바랄게요:)

 

 

가을의 시작, 9월엔 해피 추석이 있습니다정말 행복한 추석 연휴가 될 것 같은데요추석 당일인 9월 17일(화)를 기점으로 연휴가 월, 수요일에 위치해 있습니다주말부터 수요일까지 5일의 연휴가 생기죠! 2024년 휴일 중 가장 긴 휴일인데요:D 여기에 연차 하루 혹은 이틀만 써도 일주일을 쉴 수 있어여행을 멀리 떠날 수 있겠네요.
 
10월도 즐거움은 계속됩니다3일(목)이 개천절, 9일(수)이 한글날로 공휴일이 이틀이나 있어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 탁월하지요.

 

 

12월엔 생각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크리스마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수요일에 있고요가족과 즐거운 연말을 보내고 싶다면~금요일 연차 사용으로 5일 동안 행복한 연말을 즐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프로미와 함께 공휴일을 활용해 연차 사용하기 좋은 날을 알아봤는데요. 휴일에 꼭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휴일은 그 자체만으로 행복함과 안정감을 주죠. 매일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일상에 단비 같은 존재인데요. 작년보다 이틀이나 더 많아진 2024년 휴일을 생각하며 올해도 힘내시고요! 올해 연휴 알차게 활용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