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빙어축제 개막, 빙어낚시 알차게 즐기는 법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추운 겨울,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야외활동은 눈과 얼음에 대한 체험이 많은데요. 그래서인지 겨울방학 시즌을 맞은 스키장에는 가족 단위로 방문한 손님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스키장 말고도 겨울에 야외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축제가 있답니다. 바로 겨울낚시의 상징, ‘빙어축제’인데요. 오늘은 빙어축제가 열리는 지역과 빙어낚시 하는 법, 빙어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전국 빙어축제 소개

 


빙어축제는 전국 곳곳에서 개최된답니다. 특히 겨울이 추운 지역인 강원도 저수지에서 열리고 있어요. 올겨울은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결빙상태가 불안정하여 빙어축제 개최가 연기가 되는 일도 있었는데요. 어떤 지역에서 빙어축제가 열리는지,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강화빙어축제

2016년 12월 31일 ~ 2017년 2월 26일

인천광역시 강화군 황청저수지


서울랜드 빙어축제

2016년 12월 31일 ~ 2017년 2월 19일

서울랜드


안성 빙어축제

1월 14일 ~ 2월 5일

경기 안성시 두메낚시터


양평빙어축제

1월 14일 ~ 2월 12일

경기도 양평군 백동저수지


인제빙어축제

1월 21일 ~ 30일

강원도 인제군 빙어호



빙어낚시 준비물과 빙어낚시 하는 법

 


본격적인 빙어낚시를 하기 전에 준비물을 구비해야겠죠? 빙어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빙어낚시대, 미끼, 낚시용 소형의자, 빙어통이 필요해요. 원래 얼음낚시에는 얼음을 깨는 얼음용 끌도 필요하지만, 빙어축제에는 입장료에 얼음구멍을 예쁘게 뚫어주는 가격이 포함되는 곳들이 많답니다. 빙어낚시 준비물은 빙어축제 현장에서 유료로 판매되고 있어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빙어낚시 하는 법은 어렵지 않아요! 빙어를 낚을 견지대와 낚시바늘을 세팅하고 미끼를 끼웁니다. 빙어낚시용으로 쓰는 미끼는 주로 구더기를 사용하는데요. 앞뒤가 똑같아 보이는 구더기도 머리와 꼬리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뾰족한 부분이 머리, 뭉툭한 부분이 꼬리라고 합니다. 뭉툭한 꼬리 부분에 빙어용 낚시바늘을 살짝 꿰어서 빙어낚시 채비가 준비되면 동그랗게 뚫어둔 얼음 구멍에 바닥까지 채비를 내려주세요. 그 다음, 견지대를 살짝살짝 움직여 미끼가 살랑살랑 움직이도록 한 다음 빙어가 미끼를 물도록 가만히 기다리면서 낚시를 하면 되는데요. 빙어의 입질은 파악이 어려우니 중간 중간 챔질을 하는 것이 빙어낚시의 포인트랍니다!



빙어 맛있게 먹는 법

 

<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빙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빙어요리는 빙어회와 빙어튀김인데요, 빙어회는 살아있는 빙어가 그대로 입 속으로 직행하는 초간단 패스트푸드(?)로 사람마다 호불호가 나뉘어서 못 드시는 분들도 많아요. 하지만 빙어튀김은 따뜻하고 고소한 맛에 아이들 간식부터 어른 술 안주까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메뉴에요. 그 외에도 빙어는 빙어무침, 빙어조림, 빙어매운탕, 도리뱅뱅이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빙어축제와 빙어낚시, 빙어 맛있게 먹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올겨울 가족들과 함께 빙어축제에서 재미있는 빙어낚시도 즐기고 맛있는 빙어요리도 먹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