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밤도깨비여행 ③ 바다와 함께 즐기는 먹거리, 속초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여행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만큼,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속이 탁 트이는 시원한 바다입니다. 여름에는 해수욕도 즐기고 서핑도 하지만 겨울에는 그저 바라만 봐도 좋은 바다’!

국내 여행지 중 아름다운 바다를 보러 사람들이 향하는 곳은 바로 속초인데요.

우리 함께 아름다운 바다 명소, 속초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 속초 바다



 


속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바로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물이 워낙 깨끗해서, 마치 하와이나 제주도의 어느 한 동네에 와있다는 기분이 들 정도라고 하는데요, 보석처럼 반짝거리는 새파란 바닷물과 더불어 일출 감상 명소로도 알려진 곳이랍니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이 되어 있는 만큼 속초에 오신다면 꼭! 들러서 아름다운 바다도 감상하시고, 다가올 2018년을 맞아 일출도 보고 가시기를 바라요.

 

파도가 바위에 부딪힐칠때마다 아름답고 청명한 거문고 소리가 난다는 뜻의 영금정역시 속초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랍니다. 영금정 바위 위에 자리 잡고 있는 팔각정에서는 동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넓디넓은 바다와 아름다운 파도 소리를 감상하기 좋은데요, 일출 명소로도 굉장히 이름난 곳이라서 해돋이 정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해요. 바다를 가로지르는 듯한 철제 다리를 건너는 즐거움까지 찾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 속초 먹거리


 


속초! 하면 오징어순대가 가장 먼저 떠오르죠. 오징어의 동그란 몸통 안에 찹쌀, 숙주, 배추, 고추 등 갖은 야채를 다져서 속을 꽉~ 채운 뒤 푹 쪄서 만드는 음식인데요. 쫄깃쫄깃한 오징어의 맛과 어우러지는 야채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굉장히 매력적이랍니다. 맛도 있고, 비주얼도 신선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해요.

 



또한, 속초 중앙시장에서 판매하는 만석닭강정 역시 속초의 명물 중 하나인데요. 새콤달콤한 맛과 더불어 푸짐한 양까지! 다른 닭강정과는 차원이 다른 맛이라고 해요. 속초에 와서 이 닭강정을 한번 맛보면 집에 돌아가서도 계속 택배로 주문해서 먹는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니 속초 여행을 가신다면 꼭 한 번쯤 맛봐야겠죠.

 

속초는 물회로도 굉장히 유명한데요, 단순히 물회를 먹으러 속초까지 오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푸짐한 양과 물회 안에 들어가는 해산물들의 신선함이 다른 물회에 비교할 바 없다고 해요.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 동해에서 직접 잡은 해산물들이 들어가 있을 뿐 아니라 새콤달콤한 육수, 양념장의 맛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그야말로 입안에서 신선한 맛이 팡팡 터진다고 하네요. 겨울에는 겨울대로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니,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라요.

 

 


- 속초 온천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속초에도 온천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속초의 척산온천은 알칼리성 온천으로 푸른 빛을 띠는 무미, 무취의 온천인데요. 노화를 촉진하는 산성과 반대인 알칼리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 예방과 더불어 혈액순환에도 굉장히 좋은 효과가 있는 온천이라고 해요. 예민한 분이나 어린아이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온천수라고 알려져서 걱정하지 않고 찾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척산온천 근처에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빼곡히 들어선 소나무들과 아름다운 인공연못을 만나볼 수 있어서, 온천을 즐긴 뒤 피톤치드 샤워까지 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속초 숨은 명소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속초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청초호는 낮부터 밤까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강과 바다를 잇는 항구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수로 꼽힐 만큼 규모도 크고 주변 환경도 매우 아름다운 곳이에요. 특히 밤이 되면 속초 시내의 불빛이 호수에 아로새겨지고, 호수 둘레 산책길을 따라 예쁜 야간 조형물들이나 정자 등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해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편이라 오붓하게 데이트하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초호 인근에는 속초 엑스포타워, 속초 엑스포월드랜드 등이 있어 예쁜 인생샷을 남기기도 좋다고 하니 함께 들러보시는 걸 추천할게요! :)

 

또한, 속초의 여러 자연환경과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유람선도 타볼 수 있는데요. 조도, 고성 봉포 앞바다, 낙산사 등 총 3가지 코스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설악산의 비경, 울산바위, 낙산 의상대 등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가장 긴 코스는 약 1시간 반 정도가 걸리는 낙산 의상대행으로 도착하고 나서 해당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고 하니 쏠쏠한 여행 코스가 될 것 같아요!

 

 

 

겨울,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 속초’!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다양한 명소들을 만나볼 수 있는 속초로 올겨울엔 훌쩍 여행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