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2017 오버워치 월드컵 경기 일정 및 관전 포인트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2017113()부터 전세계인이 주목하는 오버워치 월드컵이 미국 애너하임에서 시작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로 ‘FPS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게임인 오버워치! 그런 만큼 많은 분들이 오버워치 월드컵에 대한 많은 기대를 보여주고 계시는데요.

게임과 게임방송을 즐겨보는 여러분에게, 옵드컵의 경기일정과 주목할만한 팀에대해 알려드립니다.

 


 

- 오버워치 월드컵이란?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개최하는 오버워치 세계대회를 줄여서 오버워치 월드컵또는 옵드컵이라고 부릅니다. 2016년에 처음 개최되었으며, 작년에는 첫 대회인 만큼 부족한 부분이 굉장히 많았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대표 선발 위원회가 구성되어서 차근차근 준비가 잘 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3월부터 4월까지 각 나라 상위 100명 선수의 평점 평균을 내어 자동 진출 국가 32곳을 선별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대한민국은 4,522점으로 2위를 차지하여 오버워치 월드컵 자동 진출이 결정되었다고 해요.

 

WCG, 스타크래프트 WGC, 롤드컵 등 다양한 세계 게임 대회들이 있었지만 대중성이 높고, 국가 정체성을 강조한다는 의미에서 범국가적 E스포츠 대회로 발전해 나갈 가능성이 높아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 2017 오버워치 월드컵 관전 포인트


 


< 출처 : Flickr >


지난 828, 조 추첨을 통해서 본선 상대가 확정되었습니다. 한국과 미국, 중국과 프랑스, 영국과 스웨덴, 캐나다와 호주가 각각 대전을 하게 될 예정인데요! 각 대전별로 관전 포인트가 있다고 해요.

 

실력평점 평균 4, 그리고 유럽 내 최고 평점을 보유한 스웨덴, 실력평점 평균 6위인 영국8강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스웨덴 대표팀은 본래 한 팀이었던 ‘Misfits'가 주축이 되어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조커 카드가 될 파라나 맥크리 같은 픽이 있기에 스웨덴이 다소 앞서 나갈 것이라는 전망이 있지만, 실제로 두 국가 중에서 팀끼리의 합이나 완성도가 높았던 것은 영국이었기에 손에 땀을 쥐는 접전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스웨덴은 우승 후보로 점쳐지고 있는 만큼, 영국이 스웨덴을 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실력평점 평균 7위인 캐나다, 그리고 13위의 호주가 맞붙게 되었는데요. 북미와 유럽 리그에서 경기를 치르며 실전 감각을 유지하고 있는 캐나다팀은 이미 상당한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호주는 단일팀이라는 강점이 있기는 하나, 예선에 참가했던 두 선수가 제외되어 불안한 점을 가지고 있기도 해요. 호주는 솔저-트레이서의 단단한 조합을 보여주었지만 캐나다의 막강한 파르시 운용에 어떻게 대처할지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죠?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단일팀으로 출전한 국가대표 중에서 가장 강력한 전력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프랑스, 실력평점 1위를 자랑하는 중국의 대결은 사실상 오버워치월드컵 8강 경기 중 가장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우승도 16강 탈락도 해봤던 프랑스 경기팀의 클래스가 계속 지속될지! 아니면 실력평점 1위인 중국의 최근 우수한 성적이 쭉 이어질지 궁금한데요. 새로운 조합이나 메타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중국과 안정적인 조합을 추구하는 프랑스의 색깔 차이가 흥미롭다고 하네요.

 

2016년 오버워치월드컵 1위를 차지했던 한국’, 그리고 실력평점에서 한국 바로 아래인 3위에 자리잡고 있는 미국의 경기 역시 굉장히 흥미진진합니다. 개개인의 기량이 세계 최강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여러 조합을 운용할 수 있는 한국팀은 많은 승리를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조별 예선에서 대만에게 한 세트를 내어준 것 이외에는 모두 4-0으로 승리를 거뒀던 미국팀과의 대결은 어떨지 아직도 아슬아슬한 상황입니다. 특히, 미국은 홈팀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 오버워치 월드컵 경기일정


 


< 출처 : Flickr >


2017113() - 2017114() 양일에 거쳐 열리게 되는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 8강전! 하지만 아직 정확한 경기일정이나 시간은 나와있지 않은 상황인데요. 앞으로 발표될 일정을 주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세계인이 하나되는 월드컵! 그렇지만 이제는 E-스포츠인 LoL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역시 국가의 이름과 자존심을 걸고 세계적인 대회가 개최되는 만큼, 한국팀이 올해도 꼭 우승을 거머쥐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