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10월 31일은 할로윈데이, 즐길 준비 되셨나요! 할로윈 파티 모음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1031, 할로윈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할로윈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익숙해진 문화지요. 많은 사람들이 일년에 딱 하루뿐인 할로윈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기 위해 어떤 파티를 가야할지 고민에 빠진다고 하는데요.

할로윈파티를 즐기려는 젊은 사람들을 위해, 기대되는 2017년의 할로윈파티들을 모아 소개하려 합니다.

 


 

- 할로윈데이,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할로윈데이는 매년 1031,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과 변장을 하고 파티를 벌이는 날입니다. 할로윈의 기원을 살펴보면, 켈트 인들의 전통축제인 사윈축제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죽음의 신에게 제사를 올리면서 죽은 이들의 영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아내는 의식을 했다고 합니다. 악령들을 쫓아내는 과정에서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여 해를 끼치지 않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변장을 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할로윈에 변장하고 축제를 즐기는 것의 시작점이었다고 해요.

 

할로윈데이 풍습은 19세기 중반까지 켈트 족의 풍습을 간직하고 있었던 스코틀랜드, 아일랜드의 이민자들이 치르는 소규모 지역 축제였으나 스코틀랜드, 아일랜드인이 미국으로 대거 이주를 하게 되면서 할로윈이라는 것이 미국 전역에 알려지게 되었고 이제는 빼놓을 수 없는 10월 행사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답니다.

 


 

- 미드나잇 할로윈 파티


 


< 출처 : 미드나잇 할로윈 파티 홈페이지 >


1013일부터 29일까지,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에 위치한 서울의 핫플레이스인 커먼그라운드에서는 색다른 할로윈파티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커먼그라운드와 SBS, 토이리퍼블릭이 함께하는 이번 미드나잇 할로윈 파티는 도심 한복판에서 몬스터들과 함께 즐기는 신나는 파티라는 주제로 열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 출처 : 미드나잇 할로윈 파티 홈페이지 >


셔터만 누르면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스튜디오 존, 그리고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마시는 고급스러운 칵테일 바, 완벽한 할로윈 분장과 코스튬을 즐길 수 있는 드레스룸과 다양한 맛집이 함께하는 푸드마켓, 마지막으로 할로윈 한정 잇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는 플리마켓까지 준비가 되어있다고 해요.

 

1013일부터 26일까지는 프리 오픈기간으로, 스튜디오 존과 칵테일 바만 운영이 되며 27일부터 29일까지가 정식 오픈 기간이라고 하니 모든 컨텐츠를 제대로 즐겨보고 싶으시다면 날짜를 잘 골라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죠? 직접 방문을 하시면 리플렛을 이용한 스탬프 이벤트도 열린다고 하니 조금은 색다른 할로윈 파티를 원하신다면 추천할게요!

 


 

- 신촌 할로윈 프릭 페스티벌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2017년으로 3회째를 맞이하는 신촌 할로윈 프릭 페스티벌’! 올해는 1028일 오후 4시부터 1028일 오후 11시까지 열린다고 하는데요. 올해의 자세한 프로그램은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작년과 비슷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지 않을까 하며 예상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작년에는 국내 개성파 DJ가 참여하는 괴물과 함께하는 DJ파티’, 좀비나 괴물이 될 수 있는 분장&변장 스튜디오, 할로윈 컨셉에 맞는 다양한 소품들이나 악세서리 등 셀러들이 참가하는 프리마켓과 오프라인 소개팅 프로그램인 할로윈 썸데이’, 신촌 길거리를 무대삼아 걷는 런웨이 퍼레이드&워킹 등의 프로그램이 열렸다고 해요.

 

올해의 프로그램은 어떨지, 아마 날짜가 가까워지면 발표가 될 것 같아서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 보는 것도 좋겠죠?


 

 

- 좀비런 2017 할로윈 페스티벌


 


< 출처 : 렛츠런파크 블로그 >


20171028,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는 좀비가 되어 즐기는 스릴 넘치는 3km 생존 레이스라는 주제로 열리는 좀비런 할로윈 페스티벌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렛츠런파크 서울을 좀비들이 습격하여 그것을 피해 도망가야한다는 재밌고 참신한 컨셉으로 열리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행사라고 하는데요!



< 출처 : 렛츠런파크 페이스북 >


허리에 생명벨트를 차고, 생명띠를 붙인 뒤 미션을 수행하면서 좀비를 피해 도망쳐야 한답니다. 또한 생명띠를 지키면서 골인 지점까지 들어오게 되면 성공하는 시스템으로서 좀비와 함께 사진을 찍어야만 하는 파파라치 존, 좀비의 몸짓을 따라해야 하는 좀플갱어 존, 솔로를 보면 달려들기에 누군가와 함께 손을 꼭 잡고 뛰어야 하는 로맨스 존, 좀비와 함께 춤을 춰야하는 댄싱좀비 존 뿐만 아니라 행사가 끝난 뒤에는 애프터 클럽에서의 파티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얼리버드 할인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기본 입장은 1인 기준 45천원이라고 하네요. 게임 출발 시간마다 러너의 수가 다르므로 그에 맞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죠? , 티켓을 구매하셨다면 꼭 참가자 등록을 미리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서울의 다양한 곳에서 열리는 할로윈 데이 파티들! 가보고 싶은 곳이 있으셨다면, 그리고 할로윈 데이를 맞아 조금 색다른 모습으로 색다른 컨셉의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참가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