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벽걸이 에어컨 셀프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이미 여름에 부쩍 다가온 6월 말, 에어컨 가동 시작하셨나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실내 냉방기 가동이 시작되었는데요.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서 냉방기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꼭 에어컨 청소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오늘은 행복한 :D와 함께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벽걸이 에어컨 청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셀프 청소

 

 

 

 

 

한동안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다가 작동시켜보면 먼지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은 매년 청소가 필요한 가전제품인데요. 에어컨 필터 분리, 세척, 내부 분해 등 에어컨 청소를 하려면 막상 막막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설 업체를 부르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벽걸이 에어컨 청소! 이제 에어컨 셀프 청소로 비용을 줄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벽걸이 에어컨 셀프 청소 - 에어컨 필터 세척

 

 

 

 

벽걸이 에어컨 필터는 실내기 전면 혹은 후면 패널을 열면 뺄 수 있는데요. 보통 에어컨 필터는 2주 간격으로 청소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필터는 흡입한 공기 속 이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먼지와 오물이 쌓여 냉방 효율이 감소하고 실내 공기를 좋지 않게 만들어요.

 

에어컨 필터에 붙은 먼지를 떼어내려면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거나 부드러운 솔, 중성세제 등을 사용해도 좋은데요. 에어컨 필터 세척 후에는 꼭 그늘에서 말려야 하니 이 부분을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뜨거운 햇볕 아래 혹은 드라이어를 이용해 에어컨 필터를 말리게 되면 에어컨 필터가 손상되거나 변형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에요. 이 점은 꼭 명심해두시고 에어컨 필터 세척을 하실 때 참고하면 좋겠죠?

 

 

 

벽걸이 에어컨 셀프 청소 냉각핀 및 부품 청소

 

 

 

벽걸이 에어컨 필터 청소를 마친 후에는 냉각핀 청소도 해야 합니다. 필터 제거 후 보이는 안쪽 냉각핀! 냉각핀은 먼지가 쌓이면 온도가 떨어져 에어컨 가동 시 전기를 많이 소모하게 되는데요. 이럴 땐 냉각핀에 친환경 세제나 시중에 판매하는 냉각핀 전용 스프레이를 뿌리면 곰팡이 냄새와 함께 세균도 제거할 수 있답니다.

 

냉각핀 청소 후 내부 부품 청소도 중요한데요! 에어컨 필터가 아무리 깨끗해도, 공기를 냉각하는 내부 부품이 오염되면 불쾌한 냄새가 나고 건강을 해친다고 하네요. 셀프 벽걸이 에어컨 청소 시 냉각핀이 휘지 않도록 주의하고 에어컨 부품 분해 시 과정마다 사진을 찍어두면 조립할 때 편해지겠죠?

 

벽걸이 에어컨 셀프 청소 후에는 내부에 습기가 찰 수 있는데요. 습기는 공기 중에 퍼져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과 곰팡이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때문에 벽걸이 에어컨 셀프 청소의 마무리는 바로 '습기 제거'입니다. 곰팡이 억제제를 뿌린 후 송풍해주시는 게 좋아요. 또 에어컨 내부 습기를 제거하는 자동 건조 기능이 있다면 같이 가동하는 것이 더욱 좋답니다!

 

이렇게 평소 벽걸이 에어컨 필터나 냉각핀을 관리하면 제품 수명과 효율을 늘릴 수 있어요. 그러니 건강을 위해서라도 에어컨은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게 좋겠죠? 벽걸이 에어컨 청소,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위해 미리 청소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