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평화로운 여름밤을 위한 모기퇴치법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벌써부터 불을 끄면 윙윙대는 모기 소리가 귀를 따갑게 하는데요. 여름밤의 불청객 모기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기의 활발한 활동을 막을 수 있는 방법, 모기향 피우기 이외에 모기퇴치법은 또 없을까요? 여름밤의 모기 박멸을 위한 모기퇴치법을 소개합니다.

                   

                 

                    

모기퇴치법 (1) 계피향, 허브향 사용하기

                  

                         

                   
특정 향은 모기를 쫓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먼저, 모기는 계피향을 싫어하기 때문에 집 안이나 가구, 몸 등에 계피향을 뿌려주면 모기 퇴치에 좋은데요. 통계피와 알코올을 섞어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만들어 뿌리면 모기가 향을 피해 도망친다고 합니다. 특히 계피의 유지놀 성분은 살균효과와 향균 효과도 있어 실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먼지나 진드기도 제거할 수 있답니다. 허브향 또한 모기 퇴치에 유용한데요. 페퍼민트 오일을 신체 부위 곳곳, 혹은 옷이나 신발 등에 바르면 모기퇴치가 가능합니다. 민트, 라벤더 등 허브를 말려두는 것도 모기퇴치에 좋다고 하네요!

                

                  

                   

모기퇴치법 (2) 과일 껍질과 요리 재료 사용하기

                    

                  

                  
집에서 먹고 남은 과일 껍질이나 요리 재료로도 모기를 쫓을 수 있는데요. 오렌지나 레몬 껍질은 천연 모기향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오렌지, 레몬 껍질을 말린 뒤 태우면 살충효과 덕분에 모기, 파리가 주변으로 몰려들지 않는다고 해요. 또 잠들기 전 팔이나 다리에 레몬즙을 바르는 것도 모기퇴치에 유용합니다. 양파 껍질은 모기퇴치제로 제격인데요. 요리 재료로 다 쓰고 남은 양파 껍질은 주머니 안에 모아두기만 하면 됩니다. 양파껍질을 모아 둔 주머니를 자는 곳 근처에 두면 모기를 쫓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마늘을 갈아 만든 즙을 현관문에 바르면 모기는 현관문을 넘지 못하고 멀리 달아난다고 합니다.

                

                

               

모기퇴치법 (3) 모기퇴치용품을 사용하고 하수구, 방충망 관리하기

                

                  

                        
모기퇴치법으로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시중에 나와 있는 모기향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모기퇴치용 살충제는 모기퇴치에 좋지만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들어있어 사용 시에는 반드시 환기할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텐트나 자동차 내부 같이 환기가 잘 안 되는 밀폐된 장소, 영유아가 있는 가정집에서는 모기퇴치용 살충제보다 모기장, 휴대용 팔찌 등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물이 고인 하수구는 모기 유충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로 배수구를 통해 집 안으로 들어오기 쉽다고 해요. 방충망이 뚫리지 않았다고 방심하지 말고, 싱크대나 욕실 등의 배수구는 뚜껑을 덮어 모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자주 청소해 주며 청결한 상태로 유지해야 모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여름밤의 반갑지 않은 손님인 모기퇴치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모기퇴치를 위해서는 천연향을 이용한다거나 마늘즙, 양파 껍질 활용하기, 과일 껍질 말려서 태우기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지만 그 전에 몸을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운 여름, 사람의 발 냄새나 땀 냄새는 모기를 부르는 원인이기 때문인데요. 자주 신발을 벗어 냄새를 제거하고, 외출 후 잠자기 전 깨끗이 샤워하는 것도 모기퇴치에 유용합니다. 선풍기를 틀어 놓는 것도 모기퇴치법 중 하나인데요. 강한 선풍기 바람은 사람의 체취를 분산시키고, 가벼운 모기가 선풍기 바람 앞에서는 힘을 쓰지 못한다고 해요. 다가오는 여름밤, 모기퇴치법을 활용하셔서 모기 소리 없는 편안한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