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다이어트는 잠시 보류! 달콤한 시간 서울 3대 빵집





 

밥을 먹었는데도 식욕을 자극하는 냄새! 바로 빵 굽는 냄새죠. 이미 밥을 배부르게 먹었음에도 빵이나 과자가 들어갈 디저트 배는 따로 있다고들 하잖아요그만큼 빵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빵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맛있는 정보를 준비했답니다! 행복한: D가 고른 서울3대 빵집과 이색 빵집~! 과연 어떤 빵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게요.

 




서울 3대빵집 하나. 나폴레옹 제과점




<이미지 출처: 나폴레옹 제과점 공식 블로그>



요즘 동네 빵집을 밀어내고 우후죽순 늘어나는 프랜차이즈 빵집! 그래서 많은 동네 빵집들이 경쟁에 밀려 하나 둘 없어지고 있는데요.  나폴레옹 제과점은 47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전통 깊은 동네 빵집이랍니다.

 

1968년 삼선교 근처에 문을 연 나폴레옹 제과점은 2006년 성북천 복원과 함께 길 건너에 5층 규모의 큰 건물로 새롭게 지어져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이후 잠실점, 청담점, 대치점, 방배점, 목동점 등을 차례로 오픈 하며 규모가 더욱 더 커졌어요.

 

무엇보다 이 곳은 제과 명장으로 꼽히는 '장인'을 세 명이나 배출한 한국 제빵사들의 산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당일 생산과 당일 판매, 100% 원유의 동물성 생크림, 최상급 재료들만을 엄선하여 사용한다는 원칙을 지키며 무엇보다도 기본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해요.




 


<(좌) 단팥빵, (우) 생크림빵/ 이미지 출처: 나폴레옹 제과점 공식 블로그>



다양한 종류의 빵이 있지만 달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생크림빵'과 커스터드 크림을 직접 만들어 더 정성이 가득한 '크림빵' 야채를 풍성하게 넣은 샌드위치 등이 인기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처음 가게를 열었을 때부터 만들어 온 통팥빵은 단연 으뜸 가는 인기 메뉴로, 진열 하자마자 바로 동이 날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많이 찾는 빵이라고 해요

 

행복한: D 30분 이상 기다려서야 겨우 맛 볼 수 있었는데요. 부드러운 빵과 달콤한 팥의 조화가 정말 환상적이었어요각종 첨가물이 들어간 인공적인 맛에 질린 분들이라면 나폴레옹 제과점의 빵을 꼭 먹어보시길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나폴레옹 제과점


위치: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 7

이용시간: 오전 08:00~오후 10:00

연중무휴

홈페이지: http://www.inapoleon.co.kr/

대표빵:생크림빵. 단팥빵

문의: 02-742-7421




서울 3대빵집 둘. 김영모 과자점





<이미지 출처: 김영모 과자점 공식 블로그>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김영모 과자점 역시 3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빵집인데요. 1982년 오픈한 이후 유기농 밀가루만을 고집하고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빵을 굽는 곳입니다

 

국내 제과 제빵 계의 '제빵왕'으로 불리는 김영모 명장이 첫 오픈 할 당시에는 초라했지만 점점 그 맛을 인정받아 이제는 서초본점 외에도 도곡타워점, 신반포점,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롯데백화점 수원점과 카페를 둔 브랜드로 성장했답니다.

 

김영모 과자점이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이유는 처음 그 맛을 그대로 지키면서도 신제품 개발을 소홀히 하지 않는 다는 점에 있는데요. 덕분에 추억의 맛을 기억하는 중년층부터 입맛 까다로운 젊은 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이 곳을 찾는다고 해요.


<몽블랑/ 이미지 출처: 김영모 과자점 공식 블로그>




유기농 밀가루로 만든 이 곳의 빵은 다 맛있지만, 그 중에서도 베스트 오브 베스트라고 할 수 있는 빵은 몽블랑입니다. 내놓은 지 20년이 넘은 빵 인데요누적 판매량이 50만개를 돌파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한다고 해요.

 

돌돌 말린 모양의 큼직한 데니쉬 페이스트리 빵으로, 럼 시럽을 발라 촉촉하고 달콤한 것이 특징이에요. 어른의 얼굴만 한 큼지막한 크기를 자랑하는데결대로 찢어서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부드러운 속살이 입안 에서 살살 녹는 느낌이 정말 일품이에요.

 

그 외에도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는 바게트 샌드위치,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콤한 통단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생크림 앙팡'도 한 번 먹으면 또 다시 찾게 되는 맛이랍니다.



김영모 과자점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30길 10 현대비젼21

이용시간: 오전 10:00~오후 10:30

연중무휴

홈페이지: http://www.k-bread.com/

대표빵: 몽블랑, 바게트 샌드위치

문의: 02-3460-2005




서울 3대빵집 셋. 리치몬드 제과점




<이미지 출처: 리치몬드 제과점 홈페이지>



리치몬드 제과점은 전국에서 열 손가락에 안에 꼽히고 서울에서도 세 번째 안에 꼽히는 유명한 빵집입니다. 34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 곳은 대통령 표창까지 받은 권상범 명장이 설립한 곳인데요. 권상범 명장 또한, 앞서 소개한 나폴레옹 제과점 출신이라고 해요. 1974년 성산동 본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서교점, 연희점, 이대점 등 총 세 곳의 점포가 더 생기는 등 꾸준히 발전 하는 중 이랍니다.

 

2012년엔 본점 못지 않게 사랑을 받았던 홍대점이 폐업하면서 대중의 관심을 끌기도 했는데요. 프랜차이즈의 자본에 밀려 동네 빵집이 설 자리가 없는 현재의 상황을 볼 수 있는 사례로 기억되고 있어요.

 

1950년대 지방의 작은 빵집 직원으로 시작해 제과 명장으로 선정되기 까지 평생을 제과제빵에 헌신한 그를 이어 그의 아들인 권형준 대표가 가업을 이어받아 2대째 운영하고 있는 중 인데요. 30년의 전통을 지키면서도 동시에 젊은 층의 입맛도 만족하기 위해 늘 변화를 꾀하고 있답니다지난해에는 서교동에 젊은 층의 취향에 맞춘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브런치와 각종 베이커리를 함께 취급하는 리치몬드 카페를 오픈하기도 했어요.



 


<(좌) 스크림이미지,(우)마포카스텔라/ 출처: 리치몬드 제과점 페이스북 페이지>



오랜 세월 사랑 받아온 리치몬드 제과점의 스테디 셀러는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과 바닐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슈크림 빵이에요평일엔 200, 주말엔 그 두 배정도가 팔린다고 하니 그 인기가 정말 대단하죠나가사키의 정통 방식을 전수받아 만든 카스텔라의 맛 또한 일품인데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일본식 카스텔라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답니다.

 

 


리치몬드 제과점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86 리치몬드빌딩

이용시간: 오전08:00~오후11:00

명절 휴무

홈페이지: http://www.richemont.co.kr/

대표빵: 슈크림빵, 카스텔라

문의: 02-3142-7494






평범한 것은 싫다!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곳, '에꼴드 쉐프'





<이미지 출처: 에꼴드 쉐프 페이스북 페이지>



에꼴드 쉐프는 프랑스어로 제과장을 의미하는 '쉐프'와 학교를 의미하는 '에꼴'의 합성어로 전문 제과장을 양성하는 학교라는 의미인데요국내 제빵 계에서 유명인사로 통하는 정운용 대표가 동명의 제과 제빵 전문학원과 독일빵 전문점 로겐하임과 함께 운영하는 곳입니다.

 

이 곳의 빵은 청정지역인 호주의 전통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통 호밀가루를 이용하여 48시간 동안 발효시킨 천연 유산균 발효종으로 만드는데요. 따라서 지방과 설탕, 인공 첨가물이 없어 소화가 잘되고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도 부담이 없답니다.

 

 

 


<(좌) 초코 브리오슈. (우) 고구마 케이크/ 이미지 출처: 에꼴드 쉐프 페이스북 페이지>



 

에꼴드 쉐프의 대표적인 인기 메뉴는 부드러운 브리오슈 빵과 함께 달콤한 초콜렛이 잘 어울러지는 초코 브리오슈와 밤 고구마를 쪄서 갈아 만든 밤 고구마 케이크라고 하는데요. 에콜라 쉐프의 모든 케이크는 국산 100%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해 천연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하며 합성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해요웰빙에 관심이 많은 요즘, 빵 하나를 먹더라도 건강하게 먹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 입니다.




에꼴드 쉐프


위치: 서울시 강동구 구천면로 458

이용시간: 오전 08:00~ 오후 11:00

연중무휴

홈페이지: http://www.bbangzip.co.kr/

문의: 02-481-8260




 

오늘은 행복한: D가 추천하는 서울 3대빵집! 나폴레옹 제과점과 김영모 과자점, 리치몬드 제과점, 이색빵집인 에꼴드 쉐프까지 빵 마니아라면 꼭 한번쯤 가봐야 할 동네 빵집들과 인기 빵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진 속 빵들의 맛이 궁금하진 않으셨나요?

 

프랜차이즈 빵집도 그 나름의 맛을 자랑하는 곳이 많지만, 다른 곳에선 맛 볼 수 없는 특유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빵집의 빵들을 꼭 한번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