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추석 해외여행 vs 추석 쇠기, 여러분의 추석은?

 

 

예전에 ‘추석’하면 저절로 송편을 빚거나 친척들 모두 모여 오순도순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떠올렸다면, 요새는 그 외에도 쉬는 동안 즐길 수 있는 여행이나 다른 문화생활을 떠올리는 분도 많은 것 같아요.

 

저번에 뉴스를 보니 올해는 추석을 쇠기보다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이 10명 중 3명이나 된다고 하네요. 대체휴일을 포함하면 5일이나 되는 추석,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실 예정인가요?

 

오늘은 행복한:D가 추석을 쇠는 분과 여행을 떠나는 분 모두가 좋아하도록 두 가지 정보를 몽땅! 담았답니다~

 

 

 

 



추석은 한자 그대로 풀이하면 ‘가을 저녁’이라는 의미예요. 하지만 좀 더 생각해보면 보름달을 볼 수 있는 추석은 가을 저녁 달이 가장 밝은 밤이라는 의미이기도 해요. 가을은 선선하고 놀러 가기 딱 좋은 날씨지만, 예전 농사를 짓던 시절에는 더 특별한 의미가 있던 계절이었어요.

 

봄과 여름 동안 가꾼 곡식과 과일을 수확하는 시기가 가을이어서, 더 없이 풍족하고 즐거운 계절이었거든요. 그런 가을에서도 가장 달이 예쁜 밤인 추석은 아주 특별한 의미가 있었겠죠? 그래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도 있잖아요.

 

지금은 조금 다른 의미로 추석은 특별한데요, 자주 만나지 못하는 친척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날이 바로 추석이기 때문이에요. 만나서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으며 그 동안 못했던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날이랍니다.

 

추석엔 당연 음식을 빼놓을 수 없죠? 예쁘게 빚으면 그만큼 예쁜 아이를 낳는다는 송편(깨 넣은 송편이 쵝오!) 외에도 다양한 전, 고기산적, 각종 나물 무침 등이 추석엔 많은 음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맛있다고 다 먹다 보면 나중에 어마어마한 체중으로 돌아올 수 있으니, 칼로리를 확인하며 먹는 것을 추천해요!

 

 

<추석음식 칼로리>

 

송편- 338 Kcal
꼬치전- 582 Kcal
삼색나물- 397 Kcal
소갈비찜- 531 Kcal
약식- 466 Kcal
산적- 653 Kcal
동그랑땡- 555 Kcal

 

 

<추석 나물 효능>

 

1. 도라지나물
도라지는 예전부터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 약재로 쓰였답니다. 그만큼 효과가 좋다는 뜻이겠죠? 게다가 콜레스테롤도 낮춰주고, 비타민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해요!

2. 고사리나물
고사리는 칼로리가 낮고 각종 비타민, 칼슘,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방지와 항암효과가 있다고 해요. 게다가 예전에는 구충제로 사용할 정도로 살균력도 뛰어나다고 해요!

3. 시금치나물
시금치가 좋다는 사실은 모두 다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시금치에는 다양한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이 들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혈액순환 개선시켜주고, 피부의 노화까지 막아준다고 하네요.

 

 

올해 추석, 친척들과 함께 재미있는 추억 나누는 건 어떨까요?

 

 

Tip. 명절 선물 BEST 5

명절 쇠러 내려갈 때 사갈 선물이 걱정이라면, 인기 명절 선물을 참고하세요!
1위 치약, 샴푸, 비누 등이 담긴 생활선물세트 (가격. 1 ~ 2만원 대)
2위 식용유세트 (가격. 1 ~ 3만원 대)
3위 올해 작황이 좋은 사과 (가격. 3 ~ 5만원 대)
4위 홍삼 (가격. 3 ~ 30만원 대)
5위 바디선물세트 (가격. 2 ~ 7만원 대)

 

 

 

 


 

추석 연휴는 온 가족이 쉴 수 있는 날이기 때문에 여행가기에 더없이 좋은 기간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최근 들어 명절을 쇠러 가는 것보다는 해외나 국내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답니다.

 

국내 여행의 경우엔 부모님과 함께 목적지를 정해 떠나면 그만이지만, 해외의 경우에는 미리 준비해야 하기에는 여건이 만만치 않아 주로 패키지 상품을 이용한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여행사에서도 추석을 맞이하여 다양한 상품을 내놓게 되는데요, 너무 저렴한 상품은 오히려 여행을 더욱 불쾌하게 만들 수 있으니 잘 살펴보고 구매하는 게 좋아요.

 

추석 해외여행을 떠나기로 마음먹었다면, 연휴 일정에 맞춰 여행지를 선택해야겠죠? 이번 추석연휴는 대체휴일제의 시행으로 총 3가지 일정 적용이 가능한데요, 먼저 대체휴일에 쉬지 않는 분들은 9월 6일부터 9일까지 총 4일을 쉴 수 있어요. 대체휴일을 쉬는 분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을, 휴가 2일을 추가 사용하는 분은 9월 6일부터 14일까지 무려 9일이나 쉴 수 있답니다.

 

 


대체휴일 적용은 공기업만 적용되고, 사기업은 회사 방침에 따라 다르니 꼭 확인하시고 일정을 잡으셔야 해요. (대체휴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바로 클릭!)

 

4~9일까지 너무 다양한 올해 추석 연휴!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생각해왔지만, 가족과 함께 어디로 가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행복한:D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추석 해외여행 추천 여행지를 소개할게요!

 

 

<4~5일 추석연휴 추천 추석 해외여행지>

 

1. 야경과 쇼핑의 나라, 홍콩
도시로의 여행을 원하신다면 홍콩은 어떠신가요? 멋진 야경을 만날 수 있는 홍콩 스타의 거리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소호거리까지 볼거리가 무척 다양하답니다. 게다가 딤섬, 해산물 음식, 중국식 바비큐 등 입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먹거리까지! 그 외에도 명품이나 화장품을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기에도 참 좋은 도시예요~ (홍콩 여행 정보 자세히 살펴보기)

 

2. 관광을 위한 나라, 태국
태국은 언제 가도 참 매력적인 나라예요. 세계에서 손꼽히는 관광나라인 태국은 여유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파타야, 푸켓과 화려한 쇼와 음식이 넘치는 방콕까지 즐길 거리가 너무 다양하답니다. 게다가 태국 하면 마사지가 빠질 수 없죠? 부모님과 함께 태국 전통 마사지를 받으며 그 동안 쌓였던 피로를 확! 풀고 돌아올 수 있어요.

 

3. 신비한 볼거리가 가득한 캄보디아
부모님께 신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싶다면, 다소 고되지만 캄보디아를 선택하는 건 어떨까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앙코르왓과 나무가 휘감은 모습이 감탄을 자아내는 타프롬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입이 떡 벌어지게 만든답니다. 그 외에도 맛있는 열대과일과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도 캄보디아의 매력 포인트예요~

 

 

<9일 추석연휴 추천 추석 해외여행지>

 

1. <꽃보다 할배> 따라잡기, 스페인
<꽃보다 할배>로 이미 매력을 뽐낸 스페인은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외에도 중세도시의 기상을 엿볼 수 있는 똘레도와 동화 같이 아름다운 세고비아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한 나라예요. 게다가 프리메라리가가 개막해 유명한 축구팀의 경기를 실제로 볼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하답니다. (스페인 여행 정보 자세히 살펴보기)


2. 알면 알수록 매력이 넘치는 신비의 땅, 터키
9일을 꽉 채운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터키는 알면 알수록 신비로운 매력이 가득한 나라예요. <꽃보다누나>에 잠시 나온 이스탄불 외에도 신과 인간이 만든 경관으로 유명한 카파도키아, 고대도시 히에라폴리스를 볼 수 있는 파묵깔레까지! 볼거리가 너~무 다양한 나라랍니다. 단, 터키는 큰 나라기 때문에 이동 시간이 긴 편이라 체력이 약한 분은 다른 나라를 선택하는 게 좋아요. (터키 여행 정보 자세히 살펴보기)

 

3. 걷는 것 만으로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나라, 스위스
동화처럼 예쁜 나라를 꿈꾼다면 이번 추석연휴에 스위스를 선택하는 건 어떨까요? <나혼자산다>에서 노홍철이 목놓아 부르짖던 체르마트와 마테호른과 <꽃보다할배>도 반한 아레강의 동화 같은 마을 베른을 만날 수 있는 스위스! 스위스는 조용히 근처를 산책하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은 나라랍니다!


이미 추석 해외여행을 준비하기엔 늦었다고 생각하신다면 오산! 혼자 준비해서 가기엔 빠듯하지만, 여행사 패키지 상품을 이용한다면 조금 비싸지만 예약이 가능해요. 혹시라도 이번 추석 어떻게 보낼까 아직도 고민 중이라면 한번쯤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