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11월 17일은 순국선열의 날! 가봐야 할 역사 여행지 BEST4



초겨울 느낌 가득한 11월, 몸 건강히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음 주 11월 17일은 일제시대 맞서 우리나라의 국권회복과 국가 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기리는 '순국선열의 날' 입니다.


1939년 11월 21일 대한민국임시정부에서 1905년 11월 17일 체결된

을사늑약의 치욕을 잊지 말자는 취지에서 '순국선열공동기념일'을 제안한 것이 그 시작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의 항일 독립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역사 여행지 BEST4 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확인 해볼까요? :D



| 1.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1908년 10월 일제에 의해 설립된 감옥으로, 해방 때까지 국권을 찾기 위해 싸운 독립운동가들이 수감되었던 곳입니다. 

당시 독립운동가들의 각종 자료 및 유물 등의 전시는 물론, 옥사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해 당시의 분위기를 간접체험 할 수 있습니다.


서대문형무소의 복도를 거닐며 독립운동가들의 희생 정신을 되새겨보는 건 어떨까요?



| 2. 안중근의사 기념관



안중근의사 기념관은 1970년 10월 개관 이후 리모델링 되었고, 지하 1층을 시작으로 총 3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안중근 의사의 연대기와 함께 그가 펼친 국채보상운동, 하얼빈 의거 및 공판을 받는 모습도 재현되어 있는 등
그의 결연함이 묻어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중근 의사에게 편지쓰기, 유묵 스탬프 찍기 등 어린 아이들과 체험하기도 좋은 공간이니 꼭 한 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3. 매헌윤봉길의사 기념관



윤봉길의사 기념관은 그의 삶과 업적을 올바로 알리고,

의열 투쟁을 위한 애국애족의 정신을 널리 선양하고자 1988년 국민들의 성금으로 건립되었는데요.

윤봉길 의사의 연대기는 물론 회종시계, 도장 등 그의 숨결이 느껴지는 유품과 도시락, 물통 폭탄도 재현되어 전시되고 있습니다.


기념관 근처에는 윤봉길 의사의 영정이 모셔져 있는 사당인 '충의사'도 있으니
잠시 들려 인사를 드리고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 4. 도산안창호 기념관



도산 안창호 기념관은 그의 사상과 정신을 알리기 위해

탄생 120주년, 순국 60주기를 맞아 1988년 11월에 건립되었는데요.

전시 공간은 작지만 그를 닮은 유품과 업적들이 잘 정리되어있는 곳이랍니다.


기념관을 나오면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도산공원과도 이어져 있으니,

가족들과 산책 겸 방문하셔도 좋겠죠?


오늘은 항일 독립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역사 여행지 BEST4 를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11월 17일, 순국선열들을 생각하며

이번 주말 역사 여행 한 번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행복한 11월 되시길 바라며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