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DB손해보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신규설치 및 보수작업 지원



-올해는 정부기관과 민관합동으로 전국 160여개의 옐로카펫 신규 설치 및 12개 보수작업 진행 예정


DB손해보험은 2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이제훈)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의 신규설치 및 보수작업을 위한 협약식을 삼성동 소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남부지역본부에서 진행했습니다.


우리나라 아동 사망사고 중 교통사고 사망 비율은 44%에 달하고 교통사고 중 횡단보도 관련 사고비율이 8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DB손해보험이 추진하고 있는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하여 어린이의 교통안전 관심유도와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안전사업 입니다.



DB손해보험은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을 대표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선정하여 2016년 7월부터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에 405개 설치, 58개 유지·보수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안전 및 건강 등 손해보험업과 연계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 전개를 통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