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코로나 시국에 떠오르는 핫 아이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출처 : 수앤수 데이데이비즈 진주 체인 남녀공용 마스크걸이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기능성과 편리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데요. 이제는 마스크를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마스크 줄, 마스크 스트랩이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포인트 아이템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나만의 특별한 마스크 스트랩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D



| 1. 소녀소녀한 레이스 스트랩 만들기



출처 : 천가게 레이스 마스크 목걸이 줄 레이스


소녀스럽고 예쁜 레이스를 활용해서 만들 수도 있답니다. 재료도 비교적 간단해요. 레이스, 집게고리, 펜치, 가위만 있으면 됩니다. 쉽게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1. 마음에 드는 색상의 레이스를 고른 다음 알맞은 길이로 잘라주세요

2. 양끝에 집게고리를 달아 펜치로 고정시켜주세요

3. 고리에 마스크를 연결하면 나만의 특별한 레이스 스트랩 완성!


재료만 준비되면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재료와 만드는 법이 간단한만큼 여러 개 만들어서 가족과 주변 친구들에게 선물해 보는 건 어떠세요? 레이스로 만든 마스크 스트랩은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 없을 것 같아요!



| 2. 알록달록 비즈 스트랩 만들기



출처 : 졸리몰리 성인 유아 어린이 비즈 마스크 스트랩 목걸이 줄


요즘 유행하는 비즈공예! 알록달록한 비즈로도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 수 있어요. 재료는 비즈, 우레탄줄(8mm) 1마, 올챙이캡 2개, 마감고리 2개, 누름볼(고정볼) 2개, 자, 펜치, 가위입니다. 쉽게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1. 원하는 길이로 우레탄줄을 잘라주세요

2. 개인의 취향대로 비즈와 포인트 비즈를 끼워주세요

3. 비즈를 다 끼운 후에 올챙이캡과 누름볼을 차례로 끼워주세요

4. 누름볼을 펜치로 눌러서 우레탄줄을 고정시켜주세요

5. 올챙이캡을 펜치로 눌러 닫아주세요

6. 마감고리와 올챙이캡을 연결시켜주면 완성!


마음에 드는 비즈로 포인트를 주거나 이니셜 비즈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 수 있어요. 우레탄 줄의 길이를 짧게 조절해서 아이들을 위한 마스크 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떠세요? 귀여운 비즈를 넣은 스트랩은 아이들 선물로도 추천해요!



| 3. 마스크 스트랩 이용시 유의사항



편리한 마스크 스트랩 이용할 때는 위생도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죠? 마스크를 만지기 전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거나 소독 해주시고 스트랩을 자주 만지거나 마스크를 내리고 있을 때 안쪽 면이 외부로 노출되어 오염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4. 스티커로 마스크 꾸미기 -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




지난 8월 15일~16일 강원도 양양 쏠비치에서 열렸던 DB손해보험의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 캠페인에서도 DIY 마스크 만들기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이슈로 여름 휴가를 안전하게 보내자는 취지에서 '안전한 여름을 응원' 하는 컨셉으로 진행되었어요.




귀여운 동물 모양부터 재미있는 콧수염과 감동적인 문구까지! 다양한 스티커들이 준비되어 있어 더욱 개성있는 나만의 마스크를 만들어 볼 수 있었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해서 아쉬운 분들을 위해 집에서도 DIY 마스크 꾸미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시중에 판매하는 타투 스티커로 마스크를 꾸밀 수 있어요!


1. 타투 스티커 뒷면이 위를 향하도록 마스크에 올려주세요

2. 스티커 뒷면에 물을 톡톡 묻혀주세요

3. 10초 정도 기다린 다음 스티커를 떼어내면 완성!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 절차를 지키며 많은 분들이 참여했던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의 현장! DIY 마스크 스티커 붙이는 방법도 나와있으니 지금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지금까지 편리하고 예쁜 마스크 스트랩 제작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루하고 심심한 집콕 생활 중이시라면, 이번 주말 가족 분들과 함께 마스크 꾸미기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