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사람들

평범한 주부였던 나의 취업 성공 스토리 [중앙사업단 LD스타지점 김민정 센터장 | PA인터뷰]


"네 꿈을 펼처라~!"

DB손해보험 보험 가족 PA가 전하는 생생한 직무 이야기!


오늘은 "후배들이 잘되는 게 나의 행복"이라 말하는 LD스타지점의 김민정 센터장 님을 만나보겠습니다. 생활비를 벌기 위해 생명보험 전화영업을 했던 그녀가, 수많은 후배들을 양성하는 LD스타지점의 센터장이 된 이야기, 듣기만 해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지금 바로 만나러 가보아요~




"안녕하세요, 중앙사업단 LD스타지점 김민정 센터장입니다.

나와 일하는 사람들이 곧 원동력이라고 생각해요."


"첫째가 어린이집에 가면서 그 시간 동안 생활비라도 벌려는 마음에 아르바이트를 찾아봤어요. 계속 전업주부로 생활 했었거든요. 그러다 우연히 생명보험 전화 영업으로 일을 구했어요."


그런데 전화로만 영업을 하려니 도통 안되는 거에요. 직접 만나서 설명하고 설득하면 될 것 같은데 전화로 같은 멘트만 하려니 너무 답답했어요. 그러던 와중 LD라는 것을 찾게 되었죠. CIS를 듣고 제가 생각하고 있는 환경과 딱 맞아서 바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처음부터 보험업을 찾을 생각은 전혀 없었어요.



"사실 아주 당연한 이야기인데, 보험이 무엇인지부터 배우고 시작하는 영업 시스템이 참 맘에 들었어요. 지인영업 절대로 안하겠다 했었는데, 보험상품들을 배우면서 자연스레 주변사람들 생각이 났어요."


우리 가족도 그렇고 제대로 가입이 안되어 있을 것 같더라고요. 처음부터 소득엔 큰 욕심이 없었는데, 주변 사람들에게 영업이 되면서 생각보다 첫 달 소득도 높아서 놀랬어요. 처음엔 너가 무슨 보험이냐 하면서 못 믿었었는데, 계속 일을 열심히 나가는 것을 보고 주변에서 먼저 물어보도라구요. 대략적인 소득 구조나 이런 것들을 알려주다 보니 첫해에 5명을 도입했어요. 저도 놀랬죠.





"센터장으로서는 신인을 도와주는게 가장 큰 일이죠. 우리 회사는 컨설팅 영업을 하잖아요? 고객별로 맞춤형 컨설팅을 해서 접근해야 하는데, 처음 신인들의 설계는 제가 다 해줘요."


그리고 활동관리 위주로 관리를 하죠. 자유로운 시간을 각자가 알아서 써야 하는데, 아무 생각 없이 출근해서는 시간 낭비하기 쉬워요. 시간 분배를 어떻게 해야할지, 어떤 일에 얼만큼 써야 할지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리 저리 도입한 인원은 이제 셀 수 없어요. 제가 있던 곳이 분할만 세번 정도 하고... 도입한 신인들이 이제는 센터장도 하고 코치도 하고 있지요. 정착 잘 하는 모습 보면 제가 다 기뻐요.



"15년에 일을 시작해서 16년에 둘째를 가졌어요. 사실 처음엔 아이를 갖고 일을 그만두려고 했어요. 일이 많이 힘든 시기였는데, 사실 일을 그만두려고 임신한 것도 조금은 있어요. 그런데 아이를 갖고 나니 일이 더 잘되는 거에요. 복덩이였던 것이죠".


17년에 아이를 낳고 3개월만에 복귀했어요. 그때 즈음 회사에서 출산 관련한 복지 제도가 생겼어요. 저는 출산맘 제도가 저를 계기로 만들어졌다고 믿고 있어요! 요즈음엔 젊은 분들이 늘고 있어서 출산 문제가 많이 이슈가 되거든요. 그래서 일을 못하는 기간 동안 차월을 정지시켜줘요. 축하금도 나오고요!





"일을 열심히 하는 원동력은 나를 만나게 된 사람들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신인들이요. 그 사람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자부심이 생겨요. 책임감도 크고요. 신인들이 정말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제 보험은 필수잖아요? 우리 회사 상품도 너무 좋고요. 보험을 권유하는 것을 어렵고 두렵게 생각하지 말고 욕심내서 일했으면 좋겠어요. 저도 인생이 바뀌었거든요. 그냥 전업주부에서 여기까지 왔으니까요.


제가 이 회사에 와서 받은 것들을 신인 분들도 받았으면 하고요. 신인들이 성장하는 것을 보면서 자부심도 느끼고 일종의 명예 같은 것을 가지게 되었어요. 지금 신인인 분들도 분명 그런 것들을 느낄 때가 올 것이고, 그러면서 자기 스스로가 소중해 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인들의 성장을 언제나 응원해주시는 김민정 센터장님과 신인들의 시너지로 만들어갈 미래와 활약이 매우 기대되는데요.


나의 성장을 응원하는 DB손해보험 PA에 매력을 느끼셨다면, 주저말고 도전해보세요! DB손해보험은 지원자분들의 꿈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BEST 종합금융 컨설턴트

DB손해보험 설계사 'PA'만의 매력, 지원방법 ▶ 바로가기

PA 인터뷰 더보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