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뉴스/새소식

D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소확행 캠페인! '내 숨은 보험금' 찾기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잊고 흘려보내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잠자는 금융 재산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오랫동안 거래되지 않고 방치된 금융 재산이 무려 9.5조원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는 전 국민 1인당 약 20여만 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나도 혹시 흘려보낸 금융 재산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을 이용해 숨은 금융자산을 찾아보세요~

 

 

파인 홈페이지에서 숨은 보험금을 찾기

 

 

장기간 거래되지 않은 계좌를 방치할 경우, 개인의 재산상 불이익뿐 아니라 대포 통장 등 각종 금융 사기에 악용될 수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파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두 가지만 확인하셔도 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금융 정보 통합조회가 가능한 ‘내 계좌 한눈에’와 휴면 금융 자산 조회서비스 ‘잠자는 내 돈 찾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숨은 금융자산을 찾을 수 있을까?

 

 

인터넷을 통해 ‘파인’사이트를 접속하시거나 모바일 앱 ‘파인’을 다운로드해 들어가주세요.

 


'내 계좌 한 눈에'를 클릭하시면, 계좌 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나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 등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주세요. 그러면 은행 ∙ 제2금융권 ∙ 증권사에 개설된 본인의 계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1년 이상 사용되지 않은 소액 계좌도 손쉽게 정리가 가능해요.

 

 

또한 휴면 금융자산 조회 서비스인 ‘잠자는 내 돈 찾기’를 통해 휴면예금∙휴면보험금 통합조회와 보험금 및 증권, 카드 포인트뿐만 아니라 장기간 거래되지 않아 서민금융진흥원에 출현된 휴면 예금과 휴면 보험금을 편리하게 조회하고 찾으실 수 있어요. 

 

 

파인 사이트를 통해 찾고자 하는 금융 재산을 선택하고 간단한 본인인증만 거쳐도, 숨어있던 자산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잊어버리고 지냈던 잠자는 금융 재산!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에서 찾아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