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한강에서부터 부산바다까지 무더위를 이기는 여름축제 TOP 4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요즘, 조금만 움직여도 땀나고 지치는 일상을 보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시원한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 활력과 재미는 충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2019년 여름 놓쳐서는 안 될 오감만족 여름 축제 4곳을 소개합니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름축제! 한강몽땅 2019.7.19~8.18

 

(▲이미지 출처 : 서울특별시 2019한강몽땅 홈페이지)


올해로 7년째 서울 시민과 전국 각지에서 몰려온 관광객들의 여름 놀이터가 되어준 한강몽땅 여름축제! 2019년에는 80여 개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납니다. 다양한 문화 생활을 모아 놓은 한강몽땅은 '감동 한강', 자연과 생태·휴식을 키워드로 한 '함께한강', 수상레저가 총집합한 '시원한강' 등 세 개의 큰 테마로 나뉜 프로그램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강에 떠 있는 튜브에서 여유롭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퐁당’, 고요하게 흐르는 강물과 서울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한강 열기구’와 재미있는 과학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종이배경주대회’까지! 듣기만 해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프로그램에 따라 사전 예약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하셔서 특별한 여름을 보내보세요!

 

 

여름 밤바다를 더 재미있게! Blue Night2019  2019.8.1~8.4

 

(▲이미지 출처 : 2019 바다로 세계로 홈페이지)

 

아름다운 바다와 신선한 먹거리를 놀 거리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가 거제에서 개최됩니다. ‘Blue Night 2019 거제 바다로 세계로'라는 주제로, 해양스포츠, 비치풋살 챌린지, 드래곤보트 대회 등이 열리는데요. 밤낮을 가리지 않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난 다음에는 국제 야시장과 시푸드 나이트에서 거제의 해산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색체험 이벤트로 맨손고기잡기, 몽돌랜드아트, 물수제비 챌린지, 알로에 체험이 마련되어 있고,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까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석 같은 해변에서 펼쳐지는 Blue Night 거제바다로 세계로에서, 여름 해면의 낭만을 누려 보세요~!

 

 

아름다운 물빛 장관! 순천만국가정원 여름 물빛축제 2019.7.19~8.25

 

(▲이미지 출처 :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 

 

 

부지 112만㎡에 23개국 83개 정원이 꾸며져 있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물과 빛을 활용한 아름다운 향연이 펼쳐집니다. 38일 동안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리는 물빛축제 기간에는 최첨단 3D매핑, 매트릭스 프로그램을 활용한 워터라이팅쇼와 분수 퍼포먼스, 음악이 어우러진 불꽃놀이가 연출될 예정입니다.

 

또한 물총대전, EDM 파티, 케이팝 커버댄스 등으로 구성된 ‘DJ 치맥 페스티벌’와 화려한 조명과 호수, 정원의 풍광을 절묘하게 조합해 5개 테마로 표현한 ‘라이트가든’을 둘러 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길거리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도 마련되어 있느니, 순천만국가정원 여름 물빛축제로 온 가족 나들이 떠나 보세요!

 

 

 여름 하면 부산 아이가! 부산바다축제 2019.8.2~8.6

 

(▲이미지 출처 :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

 

뜨거운 청춘의 열정이 피어날 제24회 부산바다축제가 2019년 8월 2일 개막합니다. ‘올 여름 부산으로 가자!’를 주제로 개최되는 부산바다축제는 2일 저녁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리는 화려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부산의 대표 해변인 광안리, 송도, 송정, 다대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데요. 나이트 풀파티, 나이트레이스 등의 부산의 밤을 다채롭게 채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다·재즈 페스티벌부터 열린 바다 음악회에 이르기까지 무려 6개의 공연 프로그램도 열리는데요. 특별히 올해에는 해운대 구남로와 서면 놀이마루에서 이동식 트럭 버스킹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흥겨운 음악과 함께하는 축제의 현장을 찾고 있다면, 여름 태양보다 더 뜨거운 부산 바다 축제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전국에 있는 여름 축제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원한 물과 함께 무더위도 날리고, 밤새도록 웃고 떠들며 즐기고 싶다면, 오늘 알려 드린 특별한 여름 축제 현장으로 떠나보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