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이제 고민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벌써부터 거리에서 달콤한 초콜릿향이 진동하는 것을 보니, 발렌타인데이가 5일 앞으로 다가왔음이 실감납니다.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어떤 선물을 해야 색다른 감동을 전달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행복한:D가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의 유래 



 

매년 양력 2월 14일을 ‘발렌타인데이’라고 합니다. ‘발렌타인’은 로마시대에 서로 사랑하는 젊은이들을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을 시켜준 죄로 순교한 성인의 이름인데요. 로마시대에는 황제의 허락이 없으면 결혼을 할 수 없었다고 해요. 발렌타인 성인의 순교일이 바로 2월 14일이며, 시대가 지나면서 의미가 약간 변화하여 요즘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며 좋아하는 마음을 고백하는 날, 연인간에 선물을 주고 받는 날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발렌타인데이와 비슷한 날로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가 있으며 이 날은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주며 좋아하는 마음을 고백하거나, 연인간에 선물을 주고 받는 날입니다.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요즘은 초콜릿 이외에도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선물이 가진 의미와, 어떤 선물을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1) 향초 



 

향기를 내며 타오르는 초를 바로 향초라고 하죠. 요즘은 수제 향초 만들기 DIY 세트 등을 판매하고 있어서 직접 만들어서 선물할 수 있기도 해요. 특히 집에서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거나 흡연을 하시는 분, 불면증을 가지신 분들께 굉장히 적합한 선물이에요. 향초의 의미는 ‘영원한 사랑을 위하여’입니다. 




2) 시계 




시계는 아주 고가의 제품부터 저가의 제품까지 다양한 금액대가 있기 때문에 나이와 직업 등에 관계없이 가장 편하게 고를 수 잇는 선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요즘은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을 확인한다고 하지만, 항상 손목에 지니고 다닐 수 있으며 패션의 일부로도 인기가 많죠. 시계의 의미는 ‘우리의 만남을 소중히 생각해 주세요’입니다. 




3) 향수 



 

요즘은 향기 테라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취향이나 나이, 직업, 성격, 패션 스타일 등에 맞게 본인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요. 상대방에게 어울리는 향기를 직접 골라 선물하면, 받는 사람도 주는 사람도 기분이 참 좋을 것 같아요. 

향수의 의미는 ‘나를 잊지 마세요’입니다. 




4) 휴대용 사진 인화기 



 

연애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핸드폰 사진 앨범 속에 추억들이 가득 쌓이기 마련이죠. 하지만 핸드폰 안에서만 보기보다, 직접 인화하여 방에 붙여두거나 자동차, 회사 등 평소에 볼 수 있는 곳에 붙여둔다면 더욱 의미 있겠죠?




5) 주유권 



 

요즘은 실용적인 선물도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리스트 중에서 굉장히 인기가 있는데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께 선물할 때는 주유권 역시 굉장히 인기 있는 선물 중 하나랍니다. 실용적이면서도 상대방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물이기 때문이에요. 상대방의 취향도 잘 모르겠고, 뭘 받아야 기뻐할지 모를 때는 주유권을 선물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렇게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리스트를 뽑아 보았는데요. 금액보다는 선물하는 마음이 더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선물을 주고, 어떤 선물을 받든 누군가를 생각하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이라면 뭘 받든 기쁘겠죠? 

여러분도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발렌타인데이 날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