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 홍콩 여행의 모든 것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 홍콩 여행의 모든 것

대한민국의 올해 1차 황금연휴는 5월 1일(목)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주말인 5월3일(토)~5월4일(일), 어린이날인 5월 5일, 석가탄신일인 5월 6일까지 입니다. 5월 2일 하루 정도는 센스 있게 연차를 낸다면 무려 6일 정도를 쉴 수 있지요!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무엇을 해야 하나 즐거운 고민에 빠진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랫동안 쉴 수 있는 만큼 해외여행을 계획하지 않았을까 예상합니다.

 

한 여행사의 발표에 따르면 오는 5월 황금연휴 때 제주도를 방문하려는 사람들이 항공편 좌석 50%를 이미 예약했다고 합니다. 또한 홍콩 항공편은 80%, 프랑스 파리행 항공편의 70% 정도도 이미 예약이 끝났다고 하네요!

 

오늘은 행복한:D가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으로 홍콩 여행 코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황금연휴에 이미 홍콩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 또는 아직 무엇을 해야 할 지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행복한:D의 홍콩 여행 코스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 홍콩 주요정보
해외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가고자 하는 여행지의 정보를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겠죠? 홍콩 여행 코스를 추천하기에 앞서 홍콩 주요정보부터 소개하겠습니다.

 

• 홍콩 주요정보

1. 위치 : 홍콩은 남중국해 해안, 주강 삼각주의 입구에 위치

 

2. 언어 : 중국어, 특히 광둥어가 통용어이지만 영어도 사용

 

3. 기후 : 홍콩은 뚜렷한 사계절이 있는 아열대 기후

- 봄(3월~5월) : 온도와 습도가 올라가고, 저녁엔 시원하다. 평균 기온은 17~26도 사이
- 여름(6월~8월) : 덥고 습하고 맑으며, 가끔 비가 내리고 번개가 친다. 기온은 섭씨 31도를 넘을 수도 있고 습도가 높아 더 덥게 느껴질 수도 있다. 평균 기온은 26~31도 사이
- 가을(9월~11월) : 상쾌한 바람, 풍부한 햇빛, 쾌적한 기온을 자랑. 많은 사람들이 가을을 1년 중 홍콩에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로 꼽는다. 평균 기온은 19~28도 사이
- 겨울(12월~2월) : 시원하고 건조하고 흐린 날씨, 가끔 도시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기도 한다. 평균 기온은 12~20도 사이

 

4. 면적 : 1,104.3㎢로 서울의 약 1.8배

 

5. 민족 : 중국계가 95%

 

6. 종교 : 불교, 도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등으로 다양. 대다수가 불교, 도교 신자

 

7. 인구 : 약700만 명, 227.9만 가구

 

8. 주도 : 빅토리아

 

9. 정치제도 : 일국양제

 

10. 국내총생산(GDP) : 2,155억 달러(2008년 기준)

 

11. 1인당 국민소득 : 39.892달러(2008년 기준)

 

12. 화폐단위 : 홍콩 달러(1달러=우리나라 기준 135.85원)

 

13. 군사력 : 중국 중앙정부 파견 인민해방군 1만 명

 

• 홍콩 지도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 홍콩 여행 전 필독사항

 


• 출입국 신고
보통 홍콩의 모든 방문객은 홍콩에서 예정된 체류 기간 이후 최소 한 달 이상 유효한 여권을 소지해야 하는데요, 무국적 방문객들에게 발급되는 여권은 예정된 체류 기간 보다 2개월 이상 유효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대부분의 국가 국민은 관광을 목적으로 홍콩을 방문할 때는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국적에 따라 7일~180일 동안 체류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세관
홍콩에 입국하는 방문객은 세관을 통과하면서 할당량을 초과하는 과세 물품을 신고해야 하는데요, 과세 상품과 최신 면세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 한국에서 홍콩으로 가는 항공편
홍콩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숙지해야겠죠? 일반적으로 비행기 티켓 가격은 50~70만원 사이(4월기준)인데, 시기별로 차이가 있으니 자신의 여행일정에 따른 항공사별 여행 가격을 꼭 체크하세요! 아래는 한국에서 홍콩으로 가는 항공사 사이트니 참고하세요!

 

 

1. 캐세이패시픽항공 : http://www.cathaypacific.com/cx/ko_KR.html
2. 대한항공 : http://www.kr.koreanair.com
3. 아시아나항공 : http://www.flyasiana.com
4. 제주항공 : http://www.jejuair.net
5. 에어부산 : http://www.airbusan.com

 

• 홍콩에서 이용 가능한 대중교통
홍콩에서는 택시, 페리, 지하철, 버스, 트램 등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홍콩 지하철, MTR(매스 트랜짓 레일웨이)은 홍콩과 중국 본토와의 경계선을 포함한 홍콩 전역을 연결하여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 기타 서비스 제공
해외에서 여행을 하다 보면 언제 어디서든 긴급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비상 사태를 처리하기 위한 무료 상담 전화를 미리 파악해 두면 좋습니다.

 

1. 응급 서비스(경찰/화재/구급차) : 999
2. 경찰 핫라인 : +852-2527-7177
3. 홍콩 여행 산업 협회 : +852-2807-0707
4. 홍콩 진흥 관광청 방문객 핫라인 : +852 2508 1234
5. 홍콩 국제 공항 : +852 2181 8888
6. 홍콩 입경사무처 : +852 2824 6111
7. 소비자 센터 : +852 2929 2222
8. 보건부 : +852 2961 8989
9. 홍콩 기상청(날씨 정보) : +852 1878 200
10. 홍콩 호텔 협회 호텔 예약 핫라인 : +852 2383 8380 / +852 2769 8822
11. 전화번호부 조회 : 1081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 홍콩 여행 주요 관광지 추천

 


• 홍콩 스타의 거리
홍콩 스타의 거리는 홍콩 침사초이 바닷가를 따라 난 해안 산책로에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를 모델로 하여 조성된 거리입니다. ‘동쪽의 할리우드’라고 불리는 세계적인 명소인 홍콩 스타의 거리에서 관광객들의 눈길을 끄는 것이 있다면 바닥에 새겨진 스타들의 명판인데요, 이연결, 홍금보, 임청하, 양조위 등 국내에서도 친숙한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과 사인을 이곳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밤이 되면 이곳에서 홍콩의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 홍콩 빅토리아 피크
홍콩 빅토리아 피크는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영국 식민지시대부터 현재까지 홍콩에서 가장 부유한 동네로 알려져 있는 이곳은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 관광 명소로 꼽히는데요, 낮에는 화려한 고층빌딩과 빅토리아 하버의 풍경을, 또 푸르른 자연 풍광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저녁에는 오렌지 빛으로 물드는 신비로운 풍광을, 어둠이 내리면 마치 은하계를 연상케하는 화려한 홍콩 도심의 불빛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 소호거리
소호거리 한복판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가 존재합니다. 영화 <중경삼림>의 배경이 되어 더욱 유명해진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영화 <007>과 <도둑들>에서도 소개되었으며,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인 <런닝맨>에서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이곳은 언덕배기에 위치한 좁다란 골목에 세계인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고급 식당들이 가득하다고 하네요, 특히 카페, 레스토랑과 바, 패션 숍까지 합세한 이곳은 센트럴에서 가장 트렌디한 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Tip. 홍콩 쇼핑할만한 곳


1. 시티플라자 : 생활 필수품, 그랜드피아노 등 가족과 함께 쇼핑하기에 좋은 곳
http://www.cityplaza.com/en

 

2. 패션워크: 하이 패션, 일본&유럽의 중가대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스트리트형 복합 단지 http://www.fashionwalk.com.hk/en/home.aspx

 

3. G.O.D : 뉴 아시아 스타일을 선도 하는 패션 브랜드
http://www.god.com.hk/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 홍콩 여행 중 가볼 만한 맛집 추천

 

홍콩 여행 중 꼭 맛보아야 할 음식이 있다면 딤섬, 해산물 음식, 중국식 바비큐, 퓨전 요리, 고급 레스토랑, 야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딤섬은 한 입 크기로 만든 중국 만두로 3,000년 전부터 중국 남부의 광둥지방에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코스요리의 중간 식사로 먹고 홍콩에서는 전채음식, 한국에서는 후식으로 먹는 음식이죠. 기름진 음식이기 때문에 차와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홍콩 현지식으로는 파인애플 번(빵 윗부분이 파인애플 껍질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국수&콘지, 핫폿 등이 있습니다.

 

 

Tip. 홍콩 음식점 소개
홍콩은 작은 도시 공간 안에 무려 12,000개가 넘는 음식점이 모여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할 지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 몇 군데를 소개합니다.

 

1. 소쿠완 : 홍콩 다운타운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라마 섬은 산책로와 유명한 해산물 식당가가 있어 인기가 많다. 라마 섬에서 해산물을 먹으려는 사람들은 주로 오래된 어촌 마을인 소쿠완으로 향한다. 소쿠완의 수상 식당에는 훌륭한 해산물 요리가 다양하게 있다.(칠리 크랩, 갈릭 새우, 생선찜 등)

 

2. 차찬텡 : 홍콩식 찻집을 일컫는 차찬텡은 홍콩의 역사 및 다문화적 요소를 기반으로 시작된 식문화 공간. 중국식 바비큐, 소이 소스 웨스턴, 볶음요리, 콘지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 홍콩 숙박시설

홍콩에서는 게스트하우스, 유스호스텔, 럭셔리 호텔, 세련된 부티크 호텔, 중간급의 편안한 숙소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시 중심지나 외곽에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어 자신이 묵고 싶은 곳만 선택하면 숙박은 해결!!! 홍콩 숙소를 찾을 때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참고하세요!

 

 

Tip. 홍콩 숙소 찾기
1. 홍콩호텔협회 : 숙소를 예약하지 못하고 홍콩 공항에 도착한 사람들의 경우 세관을 지나 위치한 ‘버퍼홀’ 내 호텔 예약 센터에서 도움 받을 수 있다. 호텔 예약 센터는 매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된다. 홍콩호텔협회 소속 호텔에 대해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예약을 도와준다. (http://www.hkha.com.hk)

 

2. 게스트하우스 : 게스트하우스는 깨끗하고 편안하면서도 저렴한 숙박시설로 제격이다. 2009년 정부로부터 인증 받은 게스트하우스는 공식 인증 로고를 부착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3. 유스호스텔 : 가격에 민감한 여행자라면 홍콩유스호스텔협회 소속 유스호스텔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대부분 신계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책로, 해양 공원 등과 인접해 있다.

 

이렇게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으로 홍콩여행에 관한 정보를 다양하게 알려드렸는데요, 홍콩 주요정보부터 홍콩 여행 전 필독사항, 홍콩 여행 주요 관광지 추천, 홍콩 여행 중 가볼 만한 맛집 추천, 홍콩 숙박시설까지!!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이외에도 홍콩에는 더욱 볼거리, 즐길거리, 맛볼거리가 다양하답니다.

모두들 다가오는 5월 황금연휴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조만간 6월 황금연휴 여행지 소개도 함께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추천] 홍콩 여행의 모든 것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