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어버이 날 맞이 효도여행 Go! 국내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일 년에 한 번뿐인 어버이날, 부모님을 모시고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부모님과 함께 가면 좋은 국내 여행지와 효도여행 시 고려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어버이날 여행을 통해 부모님께 마음을 전하며 아름다운 추억 쌓아보세요!




피로를 해소하는, 속초 척산 온천



<출처 : '척산온천 휴양촌' 홈페이>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에 자연이 빠질 수 없죠. 푸른 산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할지, 맑은 바다가 있는 곳으로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속초 천산 온천을 추천합니다. 설악산의 아름다움과 동해의 푸르름이 공존하는 속초!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면 그 동안 쌓였던 피로가 한 번에 날아갈 거예요.


온천뿐만 아니라 부모님을 모시고 걷기 좋은 소나무숲이 함께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도시의 일상에서 벗어나 산과 바다 모두를 즐기고 싶다면 속초로 떠나는 것이 좋겠죠? 온천을 즐기며 그 동안 부모님께 전하지 못했던 감사한 마음을 전해보세요.




유람선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시간, 경인 아라뱃길 유람선



<출처 : '현대유람선' 홈페이지>


여행을 즐길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께는 경인 아라뱃길 유람선을 추천합니다!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서 시작하는 유람선 여행! 어버이날 부모님과 함께하는 낭만적인 시간이 될 수 있겠죠? 



<출처 : '현대유람선' 홈페이지>


유람선에는 뷔페와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디너불꽃크루즈, 음악과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음악불꽃크루즈, 크루즈 여행 후 호텔에서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는 특급호텔패키지 등 여러 코스가 있어요. 상품에 따라 운항 일시와 출항 시간, 포함사항이 다르니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 잊지 마세요!




자연과 함께 힐링하는, 용인 자연휴양림



<출처 : '용인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어렸을 때 부모님의 손을 잡고 떠났던 나들이 추억 기억나시나요? 시원한 계곡물과 푸른 나무들 그 사이에서 먹었던 맛있는 도시락까지! 이번에는 여러분이 부모님을 모시고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용인 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캐빈하우스, 목조체험주택, 매점, 커피숍, 에코어드벤처, 짚라인 등의 시설이 함께 있어 다양한 체험과 숲 그대로의 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부모님의 손을 잡고 건너야 했던 체험 시설들. 이제는 여러분이 부모님의 손을 잡아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어린 시절 부모님과 함께 찍었던 사진도 재현해 보세요. 그때의 추억, 그때의 마음으로 부모님 앞에서 재롱도 부리고, 부모님이 나의 어린 시절을 찍어주었던 것처럼 부모님의 전속 사진사가 되어 멋진 사진도 찍어드리길 바랍니다.




여행지 선택 시 고려사항





부모님들은 체력이 쉽게 떨어지거나 관절이 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스를 짜거나 여행지를 선택할 때 오래 걷지 않을 수 있는 곳을 가는 것이 좋아요. 여유롭게 10분 정도 산책하는 것은 괜찮지만, 다음 목적지까지 20분 이상 걷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동할 때도 긴 시간 비행, 많은 환승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코스를 짤 때 중간중간 쉴 수 있는 시간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숙소를 정할 때는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깔끔한 시설에서 머무는 것이 좋습니다.




효도여행 준비물





부모님께서 여행지에서 익숙하지 않은 음식을 드시고 체하실 수도 있으니, 소화제와 지사제를 챙기는 것이 좋아요. 해외여행을 갈 예정이라면 김치, 고추장, 컵라면, 즉석밥 등을 챙겨 현지 음식이 입맛에 안 맞더라도 끼니를 거르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입국 신고서와 세관 신고서 비자 등도 미리 챙겨주세요. 영어로 적어야 하는 출입국 신고서 같은 경우 미리 샘플을 만들어 가면 편하게 적을 수 있겠죠? 




이렇게 어버이날 함께 가면 좋을 여행지와 부모님과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 준비물까지 모두 알아봤는데요. 어린 시절 부모님이 어린이날을 위해 코스를 짜고 여행을 함께했던 것처럼 이번에는 부모님의 은혜와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여행을 다녀오는 것 어떠신가요? 부모님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도 많이 찍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며 잊지 못할 여행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