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2017 롤드컵 경기 일정 및 관전 포인트!



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2017923()부터, 전세계인이 주목하는 롤드컵이 올해는 중국에서 시작됩니다.

해외 게임이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롤은 직접 게임을 즐기지 않고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있는 게임인데요. 그렇다보니 이미 롤드컵 리그의 팬들도 많고, 직접 관람을 하기 위해 중국으로 떠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게임을 즐겨보는 여러분에게, 롤드컵의 경기일정과 주목할만한 팀에대해 알려드립니다.

 

 


- 롤드컵이란?


 


< 출처 : Flickr >


롤드컵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줄임말인 ‘LOL'과 월드컵의 합성어로서 1년에 한번씩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편하게 부르는 말. 각 국가별로 선발전을 개최하고, 상위권을 차지한 팀들을 선발하여 세계 최강팀을 가리는 대회랍니다.

 

롤드컵에 정식으로 참여하는 지역은 북미, 유럽, 대한민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이며 현재는 지역 리그 미개설 지역 팀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1-2팀을 더 뽑고 있다고 해요.

 

2011년도부터 시작하여 작년인 2016년도까지, 6번에 걸쳐 치러졌으며 우리나라에서 롤이 정식 서비스된 2013년부터는 지속적으로 대한민국 팀이 우승을 거머쥐고 있습니다. 2013년도에는 skt t1이 우승을, 2014년에는 삼성 갤럭시 white가 우승을 차지하였고 2015년과 2016년에는 skt t1이 우승을 하였는데요. 재밌는 점은, 2016년에는 우승과 준우승 그리고 3위까지 모두 대한민국 팀이 차지했다는 점입니다. :)

 

 


- 2017 롤드컵, 한국 진출팀은?

 



< 출처 : Wikimedia Commons >


2017 롤드컵 진출팀 중 한국 대표로 나가게 된 팀은 총 세 팀인데요. 롱주게이밍, skt t1, 삼성 갤럭시입니다. 롱주게이밍은 서머 스플릿 우승으로 1번 시드를 차지하며, 창단 이래 첫 롤드컵 진출팀이 되었는데요. skt t1은 스프링 스플릿 우승, 서머 스플릿 준우승으로서 2번 시드를 가져갔습니다. 이로서 3년 연속 롤드컵 진출팀이 된 것이죠. 마지막으로 삼성 갤럭시는 2일 열린 선발전 최종전에서 승리하고 3번 시드를 얻게 되었습니다.


 


< 출처 : Wikimedia Commons >

 

1) 롱주게이밍

 

롱주게이밍은 창단 이래 첫 서머시즌 우승, 그리고 첫 롤드컵 진출팀으로서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팀입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뉴비, 치아오구 리퍼즈 등에서 활동했던 김동하 선수와 벤치 멤버로 시즌을 보내다가 갑작스레 주전의 기회가 찾아온 문우찬 선수와 곽보성 선수, 그리고 바텀을 든든하게 받쳐주는 김종인 선수와 강범현 선수까지!

신흥강자인 롱주게이밍이 2017 롤드컵에서 보여줄 활약이 기대됩니다.

 


2) SKT T1

 

SKT T1은 롤드컵에서 많은 우승을 거둬들였던 팀으로서 스타 선수인 페이커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허승훈 선수, 박의진 선수, 강선구 선수, 한왕호 선수, 이상혁 선수, 김하늘 선수, 배준식 선수, 이재완 선수가 SKT T1의 멤버이며 그동안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최강팀으로서, 노련함과 실력으로 이번 롤드컵에서 어떤 경기를 보여주게 될지 많은 분들이 손에 땀을 쥐고 지켜볼 것 같습니다.

 


3) 삼성 갤럭시

 

삼성 갤럭시 역시 롤드컵 우승을 겪어본 팀으로서 가장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출전팀에 합류하게 되었지만 실력만큼은 이미 입증되어 있는 팀이죠. 이성진 선수, 이민호 선수, 강찬용 선수, 박재혁 선수, 조용인 선수 등 뛰어난 실력을 가진 선수들이 있는 만큼 이번 2017 롤드컵에서도 더욱 확실하고 좋은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17 롤드컵 일정


 


< 출처 : Wikimedia Commons >


지난 롤드컵들과는 달리, 12개 팀이 무작위로 선정된 4개의 조로 나뉘어 각 조별로 최종 우승한 1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얻게 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라는 방식이 신설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롤드컵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둬온 나라이기에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건너뛰고 그룹 스테이지로 바로 진출할 수 있게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923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우한 스포츠 센터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개최되며 105일부터 15일까지 그룹 스테이지가 개최됩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들에 한해, 1019일부터 22일까지 8강전을, 1028일부터 29일까지 4강전을 치르게 되며 결승은 114일 토요일에 중국 베이징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사, ‘2017 롤드컵’! 롤드컵 진출팀과 롤드컵 일정을 살펴보았습니다우리나라가 대대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E-스포츠 대회인 만큼, 올해도 우승하길 바라봅니다 :) 같은 취미를 가지신 분들과 모여서 즐겁게 관람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