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초파리 없애는 법! 초파리 트랩 만들기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여름이면 극성을 부리는 초파리! 2~5mm 정도 크기의 작은 초파리는 집안 곳곳에서 발견되는 성가신 곤충입니다. 이 초파리, 간단한 재료를 통해 없애는 방법이 있는데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만드는 초파리 트랩을 비롯한 초파리 박멸하는 방법으로 초파리들을 퇴치해 보세요!




초파리 없애는 법 - 초파리 트랩 만들기





초파리 트랩은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초파리 박멸 방법입니다. 재료로는 뚜껑이 있는 일회용 컵, 빨대, 식초, 과일 껍질(혹은 설탕, , 물엿 등), 빨대, 주방세제, 식초 등을 준비합니다. 일회용 컵에 식초 : 과일 껍질(설탕, , 물엿 등) : 주방세제를 1 : 1 : 1 비율로 넣어줍니다. 일회용 컵 뚜껑을 닫고 빨대를 꼽아줍니다. 빨대는 내용물과 조금 떨어지도록 넣어주고, 빨대를 꼽은 뚜껑에 초파리가 새어나갈 수 있는 부분은 테이프로 막아 밀폐시켜 줍니다. 공간 지각 능력이 떨어지는 초파리들은 단 내를 맡고 빨대를 통해 들어오고, 출구를 찾지 못해 그 속에 갇히게 됩니다. 빨대 구멍이 너무 크거나, 새어나갈 수 있는 부분이 크다면 초파리가 다시 나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초파리 방지하는 법 - 커피 찌꺼기, 계피, 마늘, 쌀뜨물 등 활용하기!




< 출처 : Public Domain Pictures >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면 초파리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음식물 쓰레기나 일반 쓰레기 사이사이에 커피 찌꺼기를 뿌려주면 초파리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 초파리는 계피, 마늘, 허브 등 향을 싫어하기 때문에, 초파리가 자주 출몰하는 집안 곳곳에 놓아두면 초파리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초파리는 당도가 높은 과일이나 야채 꼭지, 줄기 등에 알을 산란하기 때문에 초파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과일과 야채는 보관 단계부터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은 데요. 쌀뜨물 녹말 성분이 과일 향을 덮기 때문에 과일을 쌀뜨물에 담가 둔다거나 쌀뜨물을 싱크대 배수구, 음식물 쓰레기통 주방 곳곳에 뿌려둔다면 초파리를 쫓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과 알코올로 초파리 제거하기




< 출처 : Wikimedia Commons >


초파리는 싱크대 배수구나 화장실 하수구를 통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 데요. 따라서 배수구나 하수구에 뜨거운 물을 정기적으로 부어주면, 하수구 내벽의 초파리 알과 유충들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알코올을 활용해 초파리 알과 유충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분무기에 물과 소주를 섞어 넣어 음식물 쓰레기통 주변에 뿌려주면 초파리가 꼬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여름이면 날아드는 불청객, 초파리들 때문에 음식을 할 때도 불쾌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초파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음식물 쓰레기를 그때 버려 주시는 것이 좋으며 쌀뜨물, 계피, 마늘, 커피 찌꺼기 등을 활용해 초파리가 생기는 것을 애초에 막는 방법도 있습니다. 초파리를 잡기 위해서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초파리 트랩을 만들어 곳곳에 만들어 두시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 화장실 하수구나 배수구를 통해 올라오는 날파리를 제거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을 부어 관리해 주신다면 올여름 초파리 걱정은 문제없이 날려 버릴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