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넷플릭스 미드 추천! 이번 휴가엔 미드볼까?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콘텐츠 강자 넷플릭스, 자체 제작 드라마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영화 옥자가 넷플릭스와 극장 동시 개봉을 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시장을 흔든 넷플릭스가 첫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미드 매니아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는 무엇인지, 그 이용법과 넷플리스 대표 콘텐츠 미드를 추천해 드릴게요!




넷플릭스란?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넷플릭스는 한 달에 적게는 7.99달러만 내면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영화와 TV 프로그램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맘껏 볼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인터넷(NET) 과 영화(Flicks)를 의미하는 넷플릭스(Netflicks) 는 미국에서 시작된 서비스로 가입자 5,700만 중 1,800만 명이 해외 구독자일 만큼 파급력이 큰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 이용법




< 출처 : Pixabay >


넷플릭스 한 달 무료 사용 후 넷플릭스를 계속 이용하는 고객들도 많은데요. 넷플릭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을 파악해 보고 싶은 영상을 추천해 주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보유한 콘텐츠 수가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에 비해 적은 수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가입자 수가 많은 이유는 이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인데요. 넷플릭스는 시청자에게 영상마다 별점을 매기게 한 뒤 평점을 기반으로 그 시청자가 선호하는 영상들 사이의 패턴을 분석해 그 다음에 볼 영상을 미리 알아맞혀 추천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은 취향에 맞는 영상을 계속해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넷플릭스 미드 추천 



특히 넷플릭스는 콘텐츠 생산자이자 보급자로서 다양한 미드를 제공합니다.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미드는 미스터리, 스릴러, 감동 등 입맛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는 몇 가지 미드, 추천해 드릴게요!



*  [ 하우스 오브 카드 ]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한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 는 1990년에 영국 <BBC>에서 제작된 같은 이름의 드라마를 원작 삼아 리메이크한 작품인데요. 미국 워싱턴 정계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야망, 사랑, 비리 등 치열한 암투를 다룬 정치 스릴러입니다. 시즌1이 공개된 뒤 시청자 가운데 85%가 만족하고 에미상 3관왕의 영예를 안았을 만큼 대중성과 작품성이 인정된 작품입니다. 



* [ 기묘한 이야기 ]



< 출처 : Wikimedia Commons >


‘기묘한 이야기’는 1983년 미국 인디애나 주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어린 소년을 가족과 친구들, 지역 경찰이 찾아 나서면서 정부의 일급비밀 실험과 초자연적인 현상을 맞닥뜨리고 정체불명의 한 소녀의 등장하면서 미스터리를 밝혀내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 [지정생존자]


폭탄 테러로 하루아침에 대통령이 된 남자가 백악관에서 벌어지는 권력 암투 한가운데 서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국회의사당에 폭탄 테러가 발생하고 대통령을 포함한 핵심 각료들이 전원 사망합니다. 대통령이 사망했을 시 임무 대행을 하는 ‘지정생존자’로 지정된 도시주택개발부 장관 톰 커크먼이 갑작스럽게 대통령이 되고 혼돈 상태의 정부를 책임져야 하는 상황을 맞닥뜨리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 [블랙 미러]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미래의 디스토피아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기억의 저장 및 이식, 죽은 자의 빈자리를 대신하는 인공지능, 가상 캐릭터의 선거 출마, 돌연 변이와 소셜 미디어 살인 사건 등의 소재들로 신선한 공포와 사회 풍자를 그렸습니다. 



*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 출처 : Wikimedia Commons >



여자 교도소를 배경으로 하는 유쾌하고 감동적인 드라마입니다. 주인공과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수감자들의 삶을 조명하며 교도소라는 작은 사회 안에서의 우정, 사랑, 갈등, 배신, 인종 차별, 권력 쟁탈 등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담았습니다. 



* [루머의 루머의 루머]



< 출처 : Wikimedia Commons >


평범했던 한 여학생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13가지 이유를 풀어가는 이야기. 어느 날 주인공 클레이에게 7개의 카세트 테이프가 담긴 의문의 소포 하나가 도착합니다. 테이프 속 목소리의 주인공 자살한 친구인 해나 베이커는 13명의 가해자가 얽혀 만들어낸 그녀의 자살을 둘러싼 13가지 비밀을 테이프 안에 담았습니다.



* [리버데일]


작고 평화로운 마을에서 벌어진 의문의 살인 사건을 다룬 미스터리 드라마. 어느 날 리버데일 고등학교 재학생 제이슨이 시체로 발견되고, 같은 학교 친구인 아치, 베티, 베로니카와 저그헤드는 친구의 죽음과 관련된 실마리를 찾아 나섭니다. 범인은 이 들 중 하나이며 모두 범인으로 의심받을 만한 비밀을 하나씩 지니고 있습니다.



* [나르코스]



< 출처 : Wikipedia >


실화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콜롬비아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 미국의 마약단속국 요원 하비에르 페냐와 스티브 머피의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미국에 공급하는 마약을 생산하는 콜롬비아 마약 카르텔의 모습을 재현해내고, 다수의 실존 인물이 등장하기도 하는 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넷플릭스! 정말 볼거리가 풍부한데요. 작품성 있는 미드를 마음껏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드라마도 제작된다고 하니, 앞으로 더욱 눈 여겨 볼 서비스입니다. 올 여름 넷플릭스 미드와 시원하고 스릴 넘치는 휴가를 보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