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자취방의 화려한 변신! 좁은 방 셀프인테리어 꿀팁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1인가구의 비중은 현재 27.8%로 전년대비 0.6% 올랐다고 합니다. 그만큼 혼자족들이 늘어나며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아늑하고 세련된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어요. 셀프 인테리어 타공판을 이용한다거나 조명 이용하기, 1인용 가구 사용하기 등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들! 좁은 방도 효과적으로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 방법 알아볼게요.




1인 가구 인테리어 : 셀프 인테리어 타공판, 벽에 붙이는 선반 활용하기!




< 출처 : PxHere >


싱글족이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크게 고려하는 것은 바로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인데요. 특히 벽을 이용하면 훨씬 더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답니다! 벽면에 기대는 형태의 가구는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면서 기능성이나 수납도 뛰어납니다. 또 벽에 타공판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소품들을 벽에 걸어두게 되면 공간활용은 물론이고, 어떻게 소품을 배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 소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1인 가구 소품들을 걸어 둘 수 있고, 타공판 크기나 컬러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효과를 낼 수도 있으니 디자인, 기능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일석이조 셀프 인테리어 방법이지요!

 



1인 가구 사용으로 공간 확보하기!




< 출처 : 동부대우전자 홈페이지 >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어떤 가구를 놓느냐도 참 중요한 문제지요. 실용성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도 높이기 위해 집에 맞는 소형 가전제품과 1인 가구와 가전제품을 들여 놓는 것도 방법인데요. 아무리 가구 수가 적어도 크기가 크면 공간이 좁아져 집이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요즘은 각 기업에서 1인 가구들을 위한 작은 가구와 가전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적은 용량의 미니 밥솥, 미니 세탁기, 미니 전자렌지 등은 공간도 확보해주지만 적게 먹고 적게 쓰는 홀로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주 잘 반영한 제품들이에요. 방 크기에 맞는 1인 가구를 구비하면 공간을 최대화 활 수 있고, 원룸셀프인테리어를 고려해 색상까지 맞추면 깔끔한 공간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인 가구를 구매할 때는 SPA 브랜드 제품을 보고 트렌디하고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컬러로 셀프인테리어! 포인트 컬러로 집안 꾸미기 & 조명으로 나만의 분위기 만들기




< 출처 : Flickr >


사람마다 좋아하고 편안해지는 색이 있는데요. 나만의 색을 내 공간에 입혀 보는 셀프 인테리어는 어떨까요? 공간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은 컬러 매치와 조명이란 생각이 들어요. 포인트 컬러를 정해 집안 곳곳 컬러를 매치한다거나 조명을 활용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컬러는 통일성 있게, 적당히 활용하여 원하는 스타일의 방을 만들어 보세요. 무엇보다 가구 색을 화사하게 드러내 주기 위해 벽은 모든 색상과 잘 어울리면서 공간을 환하고 넓어 보이게 하는 화이트 톤이나 그레이 색상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이 후 컬러를 정했다면 색상 포인트를 활용해 곳곳 가구를 배치해 보면 나만의 색깔이 물씬 드러나는 공간을 만들 수 있어요. 





< 출처 : Wikimedia Commons >


또 인테리어를 할 때 빠질 수 없는 조명을 활용해 보세요! 조명은 공간을 다른 분위기로 연출하는 요소인데요. 가구나 소품을 재배치 할 수 없을 때, 조명만 바꿔도 공간 전체에 영향을 줍니다. 은은한 느낌이나 특정 부분을 포인트로 주고 싶을 때는 간접 조명을, 실용성 있게 공간을 밝혀주고 싶을 때는 실링 라이트, 장 스탠드 등과 같은 직접 조명을 선택할 수 있어요. 조명 종류를 정한 후에는 전구를 결정해 줍니다. 눈부심이 적고 발광효율은 높지만 깜빡임이 잦은 형광램프, 가격이 저렴한 반면 수명이 짧은 백열램프, 비용은 많이 들지만 색상과 디자인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LED 램프 등이 있어요. 전구의 종류도 많고 그에 따른 용도도 다양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명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셀프인테리어를 할 땐 눈에 보이는 컬러배치, 공간 활용,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조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또 활용하지 않는 공간을 잘 찾아보고 동선을 고려한 가구배치로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하는 방법도 셀프 인테리어로 공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혼자라서, 더욱 편한 방! 셀프인테리어 방법으로 나만의 공간을 세련되게 채워보세요!